DS 맵 데이터 저장하기

이 문서는 DS 맵 데이터를 문자열 형식으로 변환하여 .ini 또는 .txt 파일에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 변환된 문자열은 나중에 ds_map_read() 함수를 사용하여 새로운 DS 맵으로 읽어올 수 있습니다. DS 맵 내의 모든 실수, 문자열 및 배열 값(배열 내의 배열 포함)은 문자열로 올바르게 저장되지만, 구조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

함수 구문

ds_map_write(id);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id DS Map 사용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

반환 값

  • String: 변환된 문자열

예제 코드

다음은 DS 맵을 ini 파일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.

ini_open("map.ini");
var t_string;
t_string = ds_map_write(inventory);
ini_write_string("Saved", "0", t_string);
ini_close();

위 코드는 ini 파일을 열고, ds_map_write() 함수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생성한 후, 이 문자열을 임시 변수 "t_string"에 저장합니다. 마지막으로, 이 문자열을 ini 파일에 기록하고 파일을 닫습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1: DS 맵 생성 및 저장

var inventory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inventory, "gold", 100);
ds_map_add(inventory, "health_potion", 5);

ini_open("map.ini");
var t_string = ds_map_write(inventory);
ini_write_string("Saved", "0", t_string);
ini_close();

ds_map_destroy(inventory);

예제 2: DS 맵 읽기

ini_open("map.ini");
var t_string = ini_read_string("Saved", "0", "");
var new_inventory = ds_map_read(t_string);
ini_close();

// 사용 후 DS 맵 삭제
ds_map_destroy(new_inventory);

예제 3: 중첩 배열 저장

var inventory = ds_map_create();
var items = ds_list_create();
ds_list_add(items, "sword");
ds_list_add(items, "shield");
ds_map_add(inventory, "items", items);

ini_open("map.ini");
var t_string = ds_map_write(inventory);
ini_write_string("Saved", "0", t_string);
ini_close();

ds_map_destroy(inventory);
ds_list_destroy(items);

위의 예제들은 DS 맵을 생성하고, 데이터를 추가한 후, 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ini 파일에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 각 예제는 다양한 상황에서 DS 맵을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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