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 안전 저장 버퍼
이 문서는 DS 맵을 안전하게 버퍼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DS 맵은 데이터 구조 맵(Data Structure Map)으로, 키-값 쌍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기능은 주로 게임 개발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
함수 설명
ds_map_secure_save_buffer
함수는 이전에 생성된 DS 맵을 버퍼에 저장합니다. 이 함수는 두 개의 인수를 필요로 합니다:
- DS 맵 핸들:
ds_map_create
함수로 반환된 DS 맵 핸들. - 버퍼:
buffer_create
함수로 반환된 버퍼.
저장되는 DS 맵이 배열을 포함하고 있다면, 배열은 저장될 때 DS 리스트로 변환됩니다. 이 함수는 HTML5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
사용 주의 사항
- 안전하게 저장된 DS 맵 파일은 생성된 장치에서만 로드할 수 있습니다. 다른 장치에서 저장된 파일을 로드하려고 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.
- 이 함수는 현재의 탐색 위치에서 DS 맵을 버퍼에 기록하며, 기록된 바이트 수만큼 탐색 위치를 증가시킵니다.
문법
ds_map_secure_save_buffer(id, buffer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DS 맵 | DS 맵 핸들 |
buffer | 버퍼 | 저장할 버퍼 |
반환 값
- N/A
예제 코드
다음은 DS 맵을 생성하고, 값을 추가한 후, 이를 버퍼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.
buff = buffer_create(128, buffer_grow, 4);
var 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_map, "bob", "ajob");
ds_map_add(_map, "money", 10);
ds_map_secure_save_buffer(_map, buff);
ds_map_destroy(_map);
위의 코드는 버퍼와 DS 맵을 생성한 후, 맵에 몇 가지 값을 추가하고 이를 버퍼에 저장한 다음, 맵을 삭제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설정 저장: 플레이어의 설정(예: 소리, 그래픽 품질 등)을 DS 맵에 저장하고, 이를 안전하게 버퍼에 저장하여 나중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.
var settings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settings_map, "volume", 0.8);
ds_map_add(settings_map, "quality", "high");
ds_map_secure_save_buffer(settings_map, buff);
ds_map_destroy(settings_map);
- 게임 진행 상황 저장: 게임의 진행 상황을 DS 맵에 저장하고, 이를 버퍼에 저장하여 플레이어가 나중에 다시 로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.
var progress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progress_map, "level", 5);
ds_map_add(progress_map, "score", 1500);
ds_map_secure_save_buffer(progress_map, buff);
ds_map_destroy(progress_map);
- 캐릭터 상태 저장: 캐릭터의 상태(예: 체력, 경험치 등)를 DS 맵에 저장하고, 이를 안전하게 버퍼에 저장합니다.
var character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character_map, "health", 100);
ds_map_add(character_map, "experience", 250);
ds_map_secure_save_buffer(character_map, buff);
ds_map_destroy(character_map);
이와 같은 방식으로 DS 맵을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