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 보안 저장 함수 설명
이 문서는 DS 맵을 안전하게 저장하는 함수인 ds_map_secure_save
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장치에 연결된 파일로 DS 맵의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 이 파일은 다른 장치로 전송할 경우 읽을 수 없습니다. 파일의 확장자는 거의 모든 형식이 가능하며(예: .dat, .json, *.bin 등), 파일은 암호화되어 해당 플랫폼의 로컬 저장소에 저장됩니다. 이후 ds_map_secure_load
함수를 사용하여 DS 맵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.
중요 사항
- 보안 저장 파일의 특징 중 하나는 생성된 장치에 잠겨 있다는 것입니다. 따라서 한 장치에서 저장된 파일을 다른 장치에서 실행 중인 프로젝트에 로드할 수 없습니다.
문법
ds_map_secure_save(map, filename);
인수 설명
인수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map | 데이터 구조 핸들 | 사용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 |
filename | 문자열 | 맵을 저장할 파일의 이름 |
반환 값
- 없음
예제
ds_map_secure_save(purchase_map, "p_data.dat");
위 코드는 변수 "p_data"에 인덱스된 DS 맵을 지정된 파일에 저장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설정 저장
gml var settings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(settings_map, "volume", 0.8); ds_map_add(settings_map, "difficulty", "hard"); ds_map_secure_save(settings_map, "settings.dat");
- 사용자 데이터 저장
gml var user_data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(user_data_map, "username", "player1"); ds_map_add(user_data_map, "highscore", 1500); ds_map_secure_save(user_data_map, "user_data.dat");
- 게임 진행 상황 저장
gml var progress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(progress_map, "level", 5); ds_map_add(progress_map, "lives", 3); ds_map_secure_save(progress_map, "progress.dat");
- 아이템 인벤토리 저장
gml var inventory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(inventory_map, "item1", 10); ds_map_add(inventory_map, "item2", 5); ds_map_secure_save(inventory_map, "inventory.dat");
이와 같이 ds_map_secure_save
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