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 확인 함수: ds_map_is_map

이 문서에서는 ds_map_is_map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주어진 맵 키에 DS 맵이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만약 주어진 키가 DS 맵 ID를 포함하고 있다면, 함수는 true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ds_map_add_map 함수를 사용하여 추가된 맵만 감지합니다.

문법

ds_map_is_map(id, key)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유형 설명
id DS Map 사용할 맵의 핸들
key String 대체할 키

반환값

  • Boolean: DS 맵이 존재하면 true, 아니면 false

예제 코드

다음 코드는 DS 맵을 반복하면서 그 안의 키가 다른 DS 맵인지 확인합니다. 만약 그렇다면, 저장된 DS 맵이 파괴되고, 루프가 끝난 후에 메인 DS 맵도 파괴됩니다.

var size = ds_map_size(inventory);
var key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
for (var i = 0; i < size; i++) {
    if (ds_map_is_map(inventory, key)) {
        ds_map_destroy(inventory[? key]);
    }
    key = ds_map_find_next(inventory);
}
ds_map_destroy(inventory);

활용 예제

  1. 중첩된 DS 맵 삭제
    여러 개의 DS 맵이 중첩되어 있을 때, 이를 확인하고 삭제하는 코드입니다. gml var main_map = ds_map_create(); var sub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_map(main_map, "sub", sub_map); if (ds_map_is_map(main_map, "sub")) { ds_map_destroy(main_map[? "sub"]); }
  2. 맵의 모든 DS 맵 확인
    DS 맵 안에 있는 모든 키를 확인하여 DS 맵인지 체크하는 코드입니다. gml var map = ds_map_create(); // 여러 개의 키 추가 ds_map_add(map, "key1", "value1"); ds_map_add_map(map, "key2", ds_map_create()); ds_map_add(map, "key3", "value3"); var key = ds_map_find_first(map); while (key != noone) { if (ds_map_is_map(map, key)) { // DS 맵일 경우 처리 } key = ds_map_find_next(map); }
  3. 조건부 삭제
   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DS 맵만 삭제하는 코드입니다. gml var inventory = ds_map_create(); // 아이템 추가 ds_map_add(inventory, "item1", "value1"); ds_map_add_map(inventory, "item2", ds_map_create()); if (ds_map_is_map(inventory, "item2")) { ds_map_destroy(inventory[? "item2"]); }

이와 같이 ds_map_is_map 함수는 DS 맵을 관리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