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에서 값 찾기
이 문서는 DS 맵에서 특정 키에 대한 값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정된 키에서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 함수의 입력 값은 사용하려는 (미리 생성된) DS 맵과 확인할 키입니다. 만약 해당 키가 존재하지 않으면 함수는 undefined
를 반환합니다. 항상 is_undefined()
함수를 사용하여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.
문법
ds_map_find_value(id, key)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DS Map ID | 사용할 맵의 핸들 |
key | String | 찾을 키 |
반환 값
- 값 또는
undefined
예제
amount = ds_map_find_value(inventory, "food");
또는 맵 접근자를 사용하여:
amount = inventory[? "food"];
위의 코드는 키 "food"의 값을 가져와 변수 "amount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재고 관리 시스템
- 사용자가 보유한 아이템의 수량을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.
gml if (!is_undefined(ds_map_find_value(inventory, "potions"))) { potions_count = ds_map_find_value(inventory, "potions"); } else { potions_count = 0; // 포션이 없을 경우 }
- 게임 점수 시스템
- 플레이어의 점수를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gml player_score = ds_map_find_value(player_data, "score");
- 설정 저장
- 게임의 설정 값을 불러올 때 유용합니다.
gml volume_level = ds_map_find_value(settings, "volume");
- 퀘스트 진행 상황
-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gml quest_status = ds_map_find_value(quests, "current_quest");
- 캐릭터 능력치
- 캐릭터의 능력치를 불러올 때 사용합니다.
gml strength = ds_map_find_value(character_stats, "strength");
이와 같은 방법으로 DS 맵에서 값을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