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에서 값 찾기

이 문서는 DS 맵에서 특정 키에 대한 값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정된 키에서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 함수의 입력 값은 사용하려는 (미리 생성된) DS 맵과 확인할 키입니다. 만약 해당 키가 존재하지 않으면 함수는 undefined를 반환합니다. 항상 is_undefined() 함수를 사용하여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.

문법

ds_map_find_value(id, key)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id DS Map ID 사용할 맵의 핸들
key String 찾을 키

반환 값

  • 값 또는 undefined

예제

amount = ds_map_find_value(inventory, "food");

또는 맵 접근자를 사용하여:

amount = inventory[? "food"];

위의 코드는 키 "food"의 값을 가져와 변수 "amount"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재고 관리 시스템
  2. 사용자가 보유한 아이템의 수량을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. gml if (!is_undefined(ds_map_find_value(inventory, "potions"))) { potions_count = ds_map_find_value(inventory, "potions"); } else { potions_count = 0; // 포션이 없을 경우 }
  3. 게임 점수 시스템
  4. 플레이어의 점수를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gml player_score = ds_map_find_value(player_data, "score");
  5. 설정 저장
  6. 게임의 설정 값을 불러올 때 유용합니다. gml volume_level = ds_map_find_value(settings, "volume");
  7. 퀘스트 진행 상황
  8.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gml quest_status = ds_map_find_value(quests, "current_quest");
  9. 캐릭터 능력치
  10. 캐릭터의 능력치를 불러올 때 사용합니다. gml strength = ds_map_find_value(character_stats, "strength");

이와 같은 방법으로 DS 맵에서 값을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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