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map_find_next 함수 설명

ds_map_find_next 함수는 지정된 키 다음에 저장된 DS 맵의 다음 키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DS 맵을 반복하면서 특정 값을 찾을 때 유용하지만,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유는 성능이 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만약 해당 키가 존재하지 않으면 함수는 undefined를 반환합니다. 항상 is_undefined() 함수를 사용하여 확인해야 합니다.

문법

ds_map_find_next(id, key);

매개변수

매개변수 유형 설명
id 핸들 사용할 맵의 핸들
key 문자열 다음 키를 찾기 위한 키

반환값

  • 변수 또는 undefined

예제

var size = ds_map_size(inventory);
var key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
for (var i = 0; i < size; i++;) {
    if (key != "gold") {
        key = ds_map_find_next(inventory, key);
    } else {
        break;
    }
}

위의 코드는 임시 변수를 생성하고, DS 맵의 크기를 가져온 후, 맵에 저장된 첫 번째 키를 찾습니다. 그런 다음 for 루프를 사용하여 DS 맵에서 "gold"라는 키 값을 찾습니다. 만약 찾으면 루프를 종료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재고 관리 시스템
  2. DS 맵을 사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의 재고를 관리하고, 특정 아이템을 찾기 위해 ds_map_find_next 함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var item_key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
while (!is_undefined(item_key)) {
    // 아이템 처리 로직
    item_key = ds_map_find_next(inventory, item_key);
}
  1. 설정 저장소
  2. 사용자 설정을 DS 맵에 저장하고, 특정 설정을 찾기 위해 반복적으로 키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.
var setting_key = ds_map_find_first(settings);
while (!is_undefined(setting_key)) {
    // 설정 처리 로직
    setting_key = ds_map_find_next(settings, setting_key);
}
  1. 퀘스트 관리
  2. 퀘스트 정보를 DS 맵에 저장하고, 완료된 퀘스트를 찾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ar quest_key = ds_map_find_first(quests);
while (!is_undefined(quest_key)) {
    // 퀘스트 상태 확인
    quest_key = ds_map_find_next(quests, quest_key);
}

이와 같은 방식으로 ds_map_find_n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DS 맵을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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