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map_find_next 함수 설명
ds_map_find_next
함수는 지정된 키 다음에 저장된 DS 맵의 다음 키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DS 맵을 반복하면서 특정 값을 찾을 때 유용하지만,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유는 성능이 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만약 해당 키가 존재하지 않으면 함수는 undefined
를 반환합니다. 항상 is_undefined()
함수를 사용하여 확인해야 합니다.
문법
ds_map_find_next(id, key);
매개변수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핸들 | 사용할 맵의 핸들 |
key | 문자열 | 다음 키를 찾기 위한 키 |
반환값
- 변수 또는
undefined
예제
var size = ds_map_size(inventory);
var key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
for (var i = 0; i < size; i++;) {
if (key != "gold") {
key = ds_map_find_next(inventory, key);
} else {
break;
}
}
위의 코드는 임시 변수를 생성하고, DS 맵의 크기를 가져온 후, 맵에 저장된 첫 번째 키를 찾습니다. 그런 다음 for
루프를 사용하여 DS 맵에서 "gold"라는 키 값을 찾습니다. 만약 찾으면 루프를 종료합니다.
활용 예제
- 재고 관리 시스템
- DS 맵을 사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의 재고를 관리하고, 특정 아이템을 찾기 위해
ds_map_find_next
함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var item_key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
while (!is_undefined(item_key)) {
// 아이템 처리 로직
item_key = ds_map_find_next(inventory, item_key);
}
- 설정 저장소
- 사용자 설정을 DS 맵에 저장하고, 특정 설정을 찾기 위해 반복적으로 키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.
var setting_key = ds_map_find_first(settings);
while (!is_undefined(setting_key)) {
// 설정 처리 로직
setting_key = ds_map_find_next(settings, setting_key);
}
- 퀘스트 관리
- 퀘스트 정보를 DS 맵에 저장하고, 완료된 퀘스트를 찾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ar quest_key = ds_map_find_first(quests);
while (!is_undefined(quest_key)) {
// 퀘스트 상태 확인
quest_key = ds_map_find_next(quests, quest_key);
}
이와 같은 방식으로 ds_map_find_next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DS 맵을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