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에서 마지막 키 찾기
개요
ds_map_find_last
함수는 DS 맵에 저장된 마지막 키를 반환합니다. 주의할 점은, 이 키는 사용자가 추가한 순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. DS 맵은 선형 형태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, 마지막 키를 찾는 것은 컴퓨터가 저장한 방식에 따라 결정됩니다. 이 함수는 DS 맵을 탐색할 때 유용할 수 있지만, 가능하면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왜냐하면 성능이 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만약 주어진 DS 맵이 비어 있다면, 이 함수는 undefined
를 반환합니다.
문법
ds_map_find_last(id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핸들 | 사용할 맵의 핸들 |
반환값
반환값 | 설명 |
---|---|
Variable | 마지막 키 또는 undefined |
예제
var size = ds_map_size(inventory);
var key = ds_map_find_last(inventory);
for (var i = size; i > 0; i--;){
if (key != "gold"){
key = ds_map_find_previous(inventory, key);
} else break;
}
위의 코드는 임시 변수를 생성하고, DS 맵의 크기를 가져온 후, 컴퓨터에 저장된 마지막 키를 찾습니다. 그 다음, for
루프를 사용하여 DS 맵을 거슬러 올라가며 "gold"라는 키 값을 찾습니다. 만약 찾으면 루프를 종료합니다.
활용 예제
- 재고 관리 시스템
- DS 맵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저장하고, 마지막으로 추가된 아이템을 찾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ar last_item = ds_map_find_last(inventory);
- 게임 내 퀘스트 관리
-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DS 맵에 저장하고, 마지막으로 완료된 퀘스트를 찾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.
var last_quest = ds_map_find_last(quests);
- 유저 설정 저장
- 유저의 설정을 DS 맵에 저장하고, 마지막으로 변경된 설정을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ar last_setting = ds_map_find_last(user_settings);
- 점수 기록
- 게임의 점수를 DS 맵에 저장하고, 마지막으로 기록된 점수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ar last_score = ds_map_find_last(score_records);
- 아이템 거래 시스템
- 거래된 아이템을 DS 맵에 저장하고, 마지막으로 거래된 아이템을 찾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.
var last_trade_item = ds_map_find_last(trade_history);
이와 같이 ds_map_find_last
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