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에서 첫 번째 키 찾기

개요

ds_map_find_first 함수는 DS 맵에 저장된 첫 번째 키를 반환합니다. 하지만 이 키는 추가한 순서와는 다르게 저장됩니다. DS 맵은 선형 형태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, DS 리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. 이 함수는 DS 맵을 반복하면서 특정 값을 찾을 때 유용할 수 있지만,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왜냐하면 속도가 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만약 주어진 DS 맵이 비어 있다면, 이 함수는 undefined를 반환합니다.

문법

ds_map_find_first(id);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id 핸들 사용할 맵의 핸들

반환값

반환값 설명
Variable DS 맵의 첫 번째 키 또는 undefined

예제

var size = ds_map_size(inventory);
var key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
for (var i = 0; i < size; i++) {
    if (key != "gold") {
        key = ds_map_find_next(inventory, key);
    } else {
        break;
    }
}

위의 코드는 임시 변수를 생성하고, DS 맵의 크기를 가져온 후, 컴퓨터에 저장된 첫 번째 키를 찾습니다. 그런 다음 for 루프를 사용하여 DS 맵을 반복하면서 "gold"라는 키 값을 찾습니다. 만약 찾으면 루프를 종료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재고 관리 시스템: 게임에서 아이템을 관리하는 DS 맵에서 첫 번째 아이템을 찾고, 그 아이템의 정보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 gml var first_item = ds_map_find_first(inventory); show_message("첫 번째 아이템: " + first_item);
  2. 퀘스트 시스템: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DS 맵으로 관리하고, 첫 번째 퀘스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gml var first_quest = ds_map_find_first(quests); var quest_status = ds_map_find_value(quests, first_quest); show_message("첫 번째 퀘스트 상태: " + quest_status);
  3. 적 AI 행동: 적의 행동 패턴을 DS 맵으로 저장하고, 첫 번째 행동을 가져와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. gml var first_action = ds_map_find_first(enemy_actions); execute_action(first_action);
  4. 설정 관리: 게임 설정을 DS 맵으로 저장하고, 첫 번째 설정 값을 가져와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. gml var first_setting = ds_map_find_first(settings); apply_setting(first_setting);
  5. 레벨 데이터: 레벨 정보를 DS 맵으로 저장하고, 첫 번째 레벨의 정보를 가져와서 로드할 수 있습니다. gml var first_level = ds_map_find_first(levels); load_level(first_level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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