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 파괴하기

DS 맵은 생성될 때 메모리에 공간을 차지합니다. 따라서 DS 맵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이 메모리를 해제해야 오류, 메모리 누수 및 게임 성능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바로 그 작업을 수행합니다.

맵을 파괴하면 맵에 저장된 데이터 구조가 참조 해제되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, 맵을 파괴하기 전에 모든 데이터 구조 항목을 수동으로 파괴해야 합니다. 단, 맵의 항목 중 일부가 DS 리스트나 다른 DS 맵으로 플래그가 설정된 경우에는 이러한 항목이 자동으로 파괴되고 메모리가 정리됩니다.

문법

ds_map_destroy(id);

인수 설명

인수 유형 설명
id DS 맵 파괴할 맵의 핸들

반환값

N/A

예제

ds_map_destroy(inventory);
inventory = -1;

위 코드는 inventory 변수에 참조된 DS 맵을 파괴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1: 게임 아이템 관리

게임에서 아이템을 관리하는 DS 맵을 생성하고, 사용 후 파괴하는 예제입니다.

var inventory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inventory, "sword", 1);
ds_map_add(inventory, "shield", 1);

// 아이템 사용 후
ds_map_destroy(inventory);
inventory = -1;

예제 2: 플레이어 상태 저장

플레이어의 상태를 저장하는 DS 맵을 생성하고, 게임 종료 시 파괴하는 예제입니다.

var player_status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player_status, "health", 100);
ds_map_add(player_status, "mana", 50);

// 게임 종료 시
ds_map_destroy(player_status);
player_status = -1;

예제 3: 퀘스트 관리

퀘스트 정보를 저장하는 DS 맵을 생성하고, 퀘스트 완료 후 파괴하는 예제입니다.

var quest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quest_map, "quest1", "completed");

// 퀘스트 완료 후
ds_map_destroy(quest_map);
quest_map = -1;

이와 같이 DS 맵을 적절히 생성하고 파괴하는 것은 메모리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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