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맵에 서브 맵 추가하기

이 문서에서는 DS 맵에 서브 맵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기능은 JSON 호환 맵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며, json_encode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. 서브 맵을 추가한 부모 맵이 파괴되면, 포함된 서브 맵도 함께 파괴되어 메모리가 해제됩니다. 부모 맵에서 ds_map_clear를 호출하면 플래그가 설정된 모든 맵도 파괴되고 정리됩니다.

함수 구문

ds_map_add_map(id, key, value)

인자 설명

인자 타입 설명
id DS Map 사용할 맵의 핸들
key String 추가할 맵의 키
value DS Map 추가할 맵의 핸들

예제 코드

다음은 DS 맵에 서브 맵을 추가하는 예제입니다.

var j_map = ds_map_create();
var j_list = ds_list_create();
var sub_map = ds_map_create();

ds_map_add_list(sub_map, "list", j_list);
ds_map_add(sub_map, "array", j_array);
ds_map_add_map(j_map, "map", sub_map);

var j = json_encode(j_map);
ds_map_destroy(j_map);

위 코드는 두 개의 DS 맵을 생성하고, 하나에는 리스트와 배열을 추가한 후, 이를 두 번째 맵에 추가하여 JSON 문자열로 인코딩합니다. 마지막으로 맵을 파괴하여 메모리에서 제거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1: 사용자 정보 저장

var user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user_map, "username", "player1");
ds_map_add(user_map, "score", 100);

var settings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settings_map, "volume", 80);
ds_map_add(settings_map, "resolution", "1920x1080");

ds_map_add_map(user_map, "settings", settings_map);

예제 2: 게임 상태 저장

var game_state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game_state, "level", 5);
ds_map_add(game_state, "lives", 3);

var inventory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inventory_map, "item1", "sword");
ds_map_add(inventory_map, "item2", "shield");

ds_map_add_map(game_state, "inventory", inventory_map);

예제 3: 다중 플레이어 데이터 관리

var player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player_map, "player_id", 1);
ds_map_add(player_map, "name", "Alice");

var stats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stats_map, "kills", 10);
ds_map_add(stats_map, "deaths", 2);

ds_map_add_map(player_map, "stats", stats_map);

이러한 예제들은 DS 맵을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구조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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