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map_add_list 함수 설명

ds_map_add_list 함수는 미리 생성된 DS 리스트를 주어진 DS 맵의 키에 할당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JSON 호환 맵을 생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, 이후 json_encode를 사용하여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은 해당 기능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. DS 맵에 리스트가 추가되면, 부모 맵을 파괴할 때 포함된 리스트도 함께 파괴되어 메모리가 해제됩니다. 또한, 부모 맵에서 ds_map_clear를 호출하면 플래그가 설정된 리스트도 파괴되고 정리됩니다.

문법

ds_map_add_list(id, key, value)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id DS Map 사용할 맵의 핸들
key String 추가할 리스트의 키
value DS List 추가할 리스트의 핸들

반환값

N/A

예제

var j_list = ds_list_create();
ds_list_add(j_list, health);
ds_list_add(j_list, lives);
ds_list_add(j_list, score);

var j_map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_list(j_map, "list", j_list);

var j = json_encode(j_map);
ds_map_destroy(j_map);

위의 코드는 리스트를 생성하고 전역 변수의 다양한 값으로 채웁니다. 이 리스트는 DS 맵 내에 "중첩"되어 있으며, 맵은 JSON 문자열로 인코딩된 후 파괴되어 메모리에서 제거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게임 상태 저장 ```gml var game_state_list = ds_list_create(); ds_list_add(game_state_list, current_level); ds_list_add(game_state_list, player_health); ds_list_add(game_state_list, player_score);

var game_state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_list(game_state_map, "state", game_state_list);

var json_game_state = json_encode(game_state_map); ds_map_destroy(game_state_map); ```

  1. 설정 저장 ```gml var settings_list = ds_list_create(); ds_list_add(settings_list, sound_volume); ds_list_add(settings_list, music_volume); ds_list_add(settings_list, screen_resolution);

var settings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_list(settings_map, "settings", settings_list);

var json_settings = json_encode(settings_map); ds_map_destroy(settings_map); ```

  1. 유저 데이터 저장 ```gml var user_data_list = ds_list_create(); ds_list_add(user_data_list, username); ds_list_add(user_data_list, achievements); ds_list_add(user_data_list, playtime);

var user_data_map = ds_map_create(); ds_map_add_list(user_data_map, "user_data", user_data_list);

var json_user_data = json_encode(user_data_map); ds_map_destroy(user_data_map); ```

이와 같은 방식으로 ds_map_add_lis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구조화하고 JSON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