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Map에 키/값 쌍 추가하기

ds_map_add 함수는 지정된 DS 맵에 키/값 쌍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성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, 성공하면 true를 반환하고 실패하면 false를 반환합니다. 실패하는 경우는 이미 같은 키가 DS 맵에 존재하거나, 존재하지 않는 DS 맵 ID를 지정했을 때입니다. 제공하는 키와 값은 다양한 데이터 타입의 조합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, 일반적으로 키는 문자열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
문법

ds_map_add(id, key, val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id DS Map 추가할 맵의 핸들
key String 추가할 값의 키
val Any 맵에 추가할 값

반환값

  • Boolean: 성공 시 true, 실패 시 false

예제

inventory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inventory, "hp potion", 1);
ds_map_add(inventory, "gold", 100);

위 코드는 새로운 맵을 생성하고, 그 ID를 "inventory" 변수에 할당합니다. 이후 "hp potion"과 "gold"라는 두 개의 새로운 키를 추가하고, 각각의 초기 값을 1과 100으로 설정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게임 아이템 추가
items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items, "sword", 1);
ds_map_add(items, "shield", 1);
  1. 플레이어 상태 저장
player_status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player_status, "health", 100);
ds_map_add(player_status, "mana", 50);
  1. 레벨 정보 저장
level_info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level_info, "level_number", 5);
ds_map_add(level_info, "experience", 1500);
  1. 설정 저장
settings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settings, "volume", 80);
ds_map_add(settings, "fullscreen", true);
  1. 퀘스트 정보 저장
quests = ds_map_create();
ds_map_add(quests, "quest1", "Find the lost sword");
ds_map_add(quests, "quest2", "Defeat the dragon");

이와 같이 ds_map_ad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구조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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