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list_is_map 함수 설명

ds_list_is_map 함수는 주어진 DS 리스트의 특정 위치에 DS 맵이 저장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만약 해당 위치에 DS 맵 ID가 존재한다면, 함수는 true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ds_list_mark_as_map 함수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마크된 맵만 감지합니다.

문법

ds_list_is_map(id, pos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id DS List 확인할 리스트의 핸들
pos Real 리스트 내에서 확인할 위치

반환값

  • Boolean: 위치에 DS 맵이 존재하면 true, 그렇지 않으면 false

예제

var size = ds_list_size(ships);
for (var i = 0; i < size; i++) {
    if (ds_list_is_map(ships, i)) {
||
||
    }
}
ds_list_destroy(ships);

위의 코드는 DS 리스트를 순회하며 각 항목이 맵 ID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. 만약 포함하고 있다면 해당 맵을 파괴하고, 루프가 끝난 후 메인 리스트를 파괴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1: 맵이 있는지 확인 후 처리하기

var my_list = ds_list_create();
var my_map = ds_map_create();
ds_list_add(my_list, my_map);
ds_list_mark_as_map(my_list, 0);

if (ds_list_is_map(my_list, 0)) {
    show_message("맵이 존재합니다.");
}

예제 2: 여러 맵을 포함한 리스트에서 맵 삭제하기

var list_of_maps = ds_list_create();
for (var i = 0; i < 5; i++) {
    var new_map = ds_map_create();
    ds_list_add(list_of_maps, new_map);
    ds_list_mark_as_map(list_of_maps, i);
}

// 모든 맵 삭제
for (var j = 0; j < ds_list_size(list_of_maps); j++) {
    if (ds_list_is_map(list_of_maps, j)) {
||
||
    }
}
ds_list_destroy(list_of_maps);

예제 3: 리스트에서 맵과 일반 데이터 구분하기

var mixed_list = ds_list_create();
ds_list_add(mixed_list, "일반 데이터");
var map_data = ds_map_create();
ds_list_add(mixed_list, map_data);
ds_list_mark_as_map(mixed_list, 1);

for (var k = 0; k < ds_list_size(mixed_list); k++) {
    if (ds_list_is_map(mixed_list, k)) {
        show_message("인덱스 " + string(k) + "에 맵이 있습니다.");
    } else {
        show_message("인덱스 " + string(k) + "는 일반 데이터입니다.");
    }
}

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ds_list_is_map 함수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