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list_find_value 함수 설명

ds_list_find_value 함수는 주어진 리스트의 특정 위치에 있는 값을 확인하고 반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리스트의 크기를 초과하는 위치를 입력할 경우 undefined 또는 0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리스트를 생성할 때 내부적으로 처음 몇 개의 항목이 0으로 설정되어 성능 문제를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. 새로 생성된 리스트에 대해 ds_list_size() 함수는 여전히 0을 반환합니다. 리스트가 "진정으로" 비어 있는 상태를 보장하려면 리스트를 생성한 후 ds_list_clear()를 호출해야 합니다. 이렇게 하면 비어 있는 리스트 슬롯에 대한 반환 값이 undefined가 되어, is_undefined() 함수를 사용하여 일관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문법

ds_list_find_value(id, pos);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id DS List ID 사용할 리스트의 핸들
pos Real 확인할 위치, 0은 리스트의 시작을 의미하며, 마지막 위치는 ds_list_size(id) - 1입니다.

반환 값

  • 변수 또는 undefined

예제

val = ds_list_find_value(list, ds_list_size(list) - 1);

위 코드는 변수 "list"에 인덱스된 리스트의 마지막 위치를 확인하고, 반환된 값을 변수 "val"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리스트의 첫 번째 값 확인하기
first_value = ds_list_find_value(my_list, 0);
  1. 리스트의 크기 확인 후 마지막 값 가져오기
if (ds_list_size(my_list) > 0) {
    last_value = ds_list_find_value(my_list, ds_list_size(my_list) - 1);
} else {
    last_value = undefined;
}
  1. 리스트가 비어 있는지 확인하기
if (is_undefined(ds_list_find_value(my_list, 0))) {
    show_message("리스트가 비어 있습니다.");
}
  1. 리스트의 모든 값 출력하기
for (var i = 0; i < ds_list_size(my_list); i++) {
    var value = ds_list_find_value(my_list, i);
    show_message("인덱스 " + string(i) + ": " + string(value));
}
  1. 리스트의 특정 위치 값 변경하기
if (!is_undefined(ds_list_find_value(my_list, 2))) {
    ds_list_replace(my_list, 2, new_value);
}

이와 같은 활용 예제를 통해 ds_list_find_value 함수의 다양한 사용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