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list_find_index 함수 설명

ds_list_find_index 함수는 주어진 리스트에서 특정 값을 찾아 그 값의 위치를 반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리스트에 동일한 값이 여러 개 있을 경우, 그 중 하나의 위치가 반환될 수 있으며,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-1이 반환됩니다.

문법

ds_list_find_index(id, val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id DS List ID 사용할 리스트의 핸들입니다.
val Variable 찾고자 하는 값입니다.

반환값

  • 실수형 값: 리스트에서 찾은 값의 위치 또는 값이 없을 경우 -1.

예제

pos = ds_list_find_index(list, "Player1");

위 코드는 변수 "list"에 인덱스된 리스트에서 "Player1" 값을 찾아 그 위치를 변수 "pos"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리스트에서 특정 값의 위치 찾기 gml player_index = ds_list_find_index(player_list, "Player2");
  2. 값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기 gml if (ds_list_find_index(item_list, "Sword") != -1) { show_message("검이 리스트에 존재합니다."); } else { show_message("검이 리스트에 존재하지 않습니다."); }
  3. 리스트에서 여러 값을 검색하기 gml for (var i = 0; i < ds_list_size(enemy_list); i++) { var enemy_name = ds_list_find_value(enemy_list, i); var index = ds_list_find_index(attack_list, enemy_name); if (index != -1) { // 공격할 수 있는 적이 발견됨 } }
  4. 리스트에서 값이 없을 경우 처리하기 gml var index = ds_list_find_index(score_list, "Player3"); if (index == -1) { ds_list_add(score_list, "Player3"); ds_list_add(score_list, 0); // 초기 점수 추가 }
  5. 리스트의 모든 값 출력하기 gml for (var i = 0; i < ds_list_size(my_list); i++) { var value = ds_list_find_value(my_list, i); show_message("리스트의 값: " + string(value)); }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