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리스트 비어있는지 확인하기
이 문서에서는 DS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ds_list_empty
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DS 리스트가 비어있는지(true 반환) 아닌지(false 반환)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문법
ds_list_empty(id);
인수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DS 리스트 | 확인할 데이터 구조의 핸들 |
반환값
반환값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Boolean | 불리언 | 리스트가 비어있으면 true, 아니면 false |
예제
다음 코드는 변수가 특정 값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고, 도달했을 경우 "command_list"라는 DS 리스트를 비우고, 알람을 설정하며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.
if (count == 15 && (!ds_list_empty(command_list))) {
ds_list_clear(command_list);
alarm[0] = game_get_speed(gamespeed_fps);
count = 0;
}
활용 예제
- 게임 이벤트 관리
- 플레이어의 행동을 기록하는 DS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확인하여, 비어있지 않으면 이벤트를 처리합니다.
gml if (!ds_list_empty(event_list)) { // 이벤트 처리 코드 }
- AI 행동 결정
- AI가 선택할 수 있는 행동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확인하여, 비어있지 않으면 행동을 선택합니다.
gml if (!ds_list_empty(ai_action_list)) { var action = ds_list_find_value(ai_action_list, 0); // 행동 수행 코드 }
- 퀘스트 시스템
- 플레이어의 퀘스트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확인하여, 비어있지 않으면 퀘스트를 진행합니다.
gml if (!ds_list_empty(quest_list)) { // 퀘스트 진행 코드 }
- 아이템 관리
- 인벤토리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확인하여, 비어있지 않으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!ds_list_empty(inventory)) { // 아이템 사용 코드 }
- 레벨 업 시스템
- 플레이어의 경험치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확인하여, 비어있지 않으면 레벨 업을 진행합니다.
gml if (!ds_list_empty(experience_list)) { // 레벨 업 코드 }
이와 같이 ds_list_empty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DS 리스트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