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value_disk_x 함수 설명
이 문서는 ds_grid_value_disk_x
함수에 대한 설명입니다. 이 함수는 주어진 그리드의 원형 영역 내에서 특정 값을 검색할 때 해당 값의 x 좌표를 반환합니다.
함수 사용법
구문
ds_grid_value_disk_x(index, xm, ym, r, val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 |
xm | 정수 | 그리드에서 원형 영역의 x 위치입니다. |
ym | 정수 | 그리드에서 원형 영역의 y 위치입니다. |
r | 정수 | 원형 영역의 반지름입니다. |
val | 값 | 검색할 값입니다. |
반환값
- 검색한 값이 존재하면 해당 값의 x 좌표를 반환합니다.
- 값이 존재하지 않으면 -1을 반환합니다.
활용 예제
아래 예제는 ds_grid
에서 특정 값을 원형 영역 내에서 검색하고, 값이 발견되면 그 x 및 y 위치를 변수에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grid, 5, 5, 5, val)) {
xpos = ds_grid_value_disk_x(grid, 5, 5, 5, val);
ypos = ds_grid_value_disk_y(grid, 5, 5, 5, val);
}
추가 활용 예제
- 값이 존재할 때 다른 작업 수행하기
gml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grid, 3, 3, 2, targetValue)) { // 값이 존재할 때의 작업 show_message("값이 발견되었습니다!"); }
- 반지름을 변경하여 검색하기
gml for (var r = 1; r <= 5; r++) {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grid, 4, 4, r, searchValue)) { // 값이 발견된 경우 break; // 루프 종료 } }
- 여러 값을 동시에 검색하기
gml var valuesToSearch = [value1, value2, value3]; for (var i = 0; i < array_length(valuesToSearch); i++) {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grid, 6, 6, 3, valuesToSearch[i])) { // 값이 발견된 경우 var foundX = ds_grid_value_disk_x(grid, 6, 6, 3, valuesToSearch[i]); var foundY = ds_grid_value_disk_y(grid, 6, 6, 3, valuesToSearch[i]); // 추가 작업 수행 } }
이와 같이 ds_grid_value_disk_x
함수는 그리드 내에서 특정 값을 효과적으로 검색하고, 그 위치를 활용하는 데 유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