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value_disk_exists 함수 설명
이 문서에서는 ds_grid_value_disk_exists
함수에 대해 설명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특정 값(실수 또는 문자열)이 주어진 DS 그리드의 원형 영역 내에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 값이 존재하면 함수는 true
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
를 반환합니다.
문법
ds_grid_value_disk_exists(index, xm, ym, r, val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그리드의 핸들 |
xm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x 위치 |
ym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y 위치 |
r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반지름 |
val | 값 | 찾고자 하는 값 |
반환값
true
: 값이 존재함false
: 값이 존재하지 않음
예제
다음 코드는 DS 그리드에서 특정 값이 원형 영역 내에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. 값이 발견되면, 해당 값의 x 및 y 위치를 두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.
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grid, 5, 5, 5, val)) {
xpos = ds_grid_value_disk_x(grid, 5, 5, 5, val);
ypos = ds_grid_value_disk_y(grid, 5, 5, 5, val);
}
활용 예제
- 게임 내 아이템 탐색
플레이어가 특정 반경 내에서 아이템을 찾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itemGrid, player.x, player.y, 10, itemID)) { // 아이템을 찾았을 때의 처리 }
- 적의 탐지 범위 확인
적이 특정 범위 내에 플레이어가 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.
gml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enemyGrid, enemy.x, enemy.y, enemy.detectionRadius, playerID)) { // 플레이어가 탐지되었을 때의 행동 }
- 환경 오브젝트의 상호작용
특정 지역 내에서 환경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environmentGrid, object.x, object.y, interactionRadius, interactionID)) { // 상호작용 처리 }
- UI 요소의 활성화
마우스 커서가 특정 UI 요소의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ds_grid_value_disk_exists(uiGrid, mouse_x, mouse_y, buttonRadius, buttonID)) { // 버튼 활성화 처리 }
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ds_grid_value_disk_exists
함수의 유용성을 이해하고, 게임 개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