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set_region 함수 설명
ds_grid_set_region
함수는 주어진 그리드의 특정 사각형 영역을 지정된 값으로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값은 실수 또는 문자열일 수 있습니다.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.
문법
ds_grid_set_region(index, x1, y1, x2, y2, val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그리드 핸들 | 설정할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 |
x1 | 정수 | 그리드에서 영역의 왼쪽 x 위치입니다. |
y1 | 정수 | 그리드에서 영역의 위쪽 y 위치입니다. |
x2 | 정수 | 그리드에서 영역의 오른쪽 x 위치입니다. |
y2 | 정수 | 그리드에서 영역의 아래쪽 y 위치입니다. |
val | 실수 또는 문자열 | 영역의 셀에 설정할 값입니다.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ds_grid_set_region(grid, 5, 5, 10, 10, 99)
위 코드는 변수 "grid"로 인덱스된 그리드의 (5,5)에서 (10,10)까지의 모든 셀을 99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맵 초기화
gml var grid = ds_grid_create(20, 20); ds_grid_set_region(grid, 0, 0, 19, 19, 0); // 전체 맵을 0으로 초기화
- 특정 영역에 장애물 배치
gml ds_grid_set_region(grid, 5, 5, 10, 10, 1); // (5,5)에서 (10,10)까지 장애물 배치
- 영역 색상 설정 (시각적 표현)
gml ds_grid_set_region(grid, 2, 2, 8, 8, "red"); // 특정 영역을 빨간색으로 설정
- 게임 레벨 디자인
gml ds_grid_set_region(grid, 3, 3, 7, 7, "water"); // 물 영역 설정
- 다양한 값으로 영역 설정
gml ds_grid_set_region(grid, 1, 1, 2, 2, "tree"); // 나무 영역 설정 ds_grid_set_region(grid, 1, 3, 2, 4, "rock"); // 바위 영역 설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