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set_grid_region 함수 설명

ds_grid_set_grid_region 함수는 정의된 DS 그리드에서 직사각형 영역의 그리드 셀 내용을 다른 그리드로 복사하거나, 동일한 그리드 내에서 영역을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. 아래 이미지는 이 함수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을 보여줍니다.

문법

ds_grid_set_grid_region(index, source, x1, y1, x2, y2, xpos, ypos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index 핸들 목적지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
source 핸들 원본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
x1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왼쪽 위치입니다.
y1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위쪽 위치입니다.
x2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오른쪽 위치입니다.
y2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아래쪽 위치입니다.
xpos 정수 목적지 그리드에서 원본 영역을 복사할 x 위치입니다.
ypos 정수 목적지 그리드에서 원본 영역을 복사할 y 위치입니다.

반환값
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
예제

다음 예제는 t_grid 변수에 인덱스된 그리드의 (0,0)에서 (5,5)까지의 셀 영역을 grid 변수에 인덱스된 그리드의 (10,10) 위치로 복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ds_grid_set_grid_region(grid, t_grid, 0, 0, 5, 5, 10, 10);

활용 예제

  1. 게임 맵 복사
    게임에서 특정 맵의 일부를 다른 위치로 복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ds_grid_set_grid_region(map_grid, source_map, 0, 0, 10, 10, 20, 20);
  2. UI 요소 배치
    UI 요소의 배치를 조정하기 위해 특정 영역을 복사하여 다른 위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. ds_grid_set_grid_region(ui_grid, temp_ui, 5, 5, 15, 15, 30, 30);
  3. 데이터 처리
    데이터 처리 중 특정 영역의 데이터를 다른 그리드로 복사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. ds_grid_set_grid_region(data_grid, analysis_data, 1, 1, 4, 4, 10, 10);
  4. 레벨 디자인
    레벨 디자인에서 특정 오브젝트 배치를 복사하여 새로운 레벨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. ds_grid_set_grid_region(level_grid, original_level, 0, 0, 8, 8, 16, 16);
  5. 애니메이션 프레임 복사
    애니메이션의 특정 프레임을 복사하여 다른 애니메이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 ds_grid_set_grid_region(animation_grid, frame_data, 0, 0, 32, 32, 64, 64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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