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set_grid_region 함수 설명
ds_grid_set_grid_region
함수는 정의된 DS 그리드에서 직사각형 영역의 그리드 셀 내용을 다른 그리드로 복사하거나, 동일한 그리드 내에서 영역을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. 아래 이미지는 이 함수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을 보여줍니다.
문법
ds_grid_set_grid_region(index, source, x1, y1, x2, y2, xpos, ypos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목적지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 |
source | 핸들 | 원본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 |
x1 | 정수 |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왼쪽 위치입니다. |
y1 | 정수 |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위쪽 위치입니다. |
x2 | 정수 |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오른쪽 위치입니다. |
y2 | 정수 |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아래쪽 위치입니다. |
xpos | 정수 | 목적지 그리드에서 원본 영역을 복사할 x 위치입니다. |
ypos | 정수 | 목적지 그리드에서 원본 영역을 복사할 y 위치입니다.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다음 예제는 t_grid
변수에 인덱스된 그리드의 (0,0)에서 (5,5)까지의 셀 영역을 grid
변수에 인덱스된 그리드의 (10,10) 위치로 복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ds_grid_set_grid_region(grid, t_grid, 0, 0, 5, 5, 10, 10);
활용 예제
- 게임 맵 복사
게임에서 특정 맵의 일부를 다른 위치로 복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ds_grid_set_grid_region(map_grid, source_map, 0, 0, 10, 10, 20, 20);
- UI 요소 배치
UI 요소의 배치를 조정하기 위해 특정 영역을 복사하여 다른 위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.ds_grid_set_grid_region(ui_grid, temp_ui, 5, 5, 15, 15, 30, 30);
- 데이터 처리
데이터 처리 중 특정 영역의 데이터를 다른 그리드로 복사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.ds_grid_set_grid_region(data_grid, analysis_data, 1, 1, 4, 4, 10, 10);
- 레벨 디자인
레벨 디자인에서 특정 오브젝트 배치를 복사하여 새로운 레벨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.ds_grid_set_grid_region(level_grid, original_level, 0, 0, 8, 8, 16, 16);
- 애니메이션 프레임 복사
애니메이션의 특정 프레임을 복사하여 다른 애니메이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ds_grid_set_grid_region(animation_grid, frame_data, 0, 0, 32, 32, 64, 64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