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set_disk 함수 설명
ds_grid_set_disk
함수는 그리드의 원형 영역을 특정 값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려면 시작 그리드 셀의 좌표(x, y)와 설정할 원의 반지름, 그리고 원 안의 셀에 설정할 값을 제공해야 합니다. 아래의 예시를 통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.
문법
ds_grid_set_disk(index, xm, ym, r, val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 |
xm | 정수 | 그리드에서 원의 x 위치입니다. |
ym | 정수 | 그리드에서 원의 y 위치입니다. |
r | 정수 | 그리드에서 원의 반지름입니다. |
val | 값 | 원 안의 셀에 설정할 값입니다.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다음 코드는 "grid"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그리드에서 반지름이 5인 원형 영역을 -4로 설정합니다.
ds_grid_set_disk(grid, ds_grid_width(grid) div 2, ds_grid_height(grid) div 2, 5, -4)
활용 예제
- 게임 맵에서 특정 지역 표시하기
gml var center_x = 10; var center_y = 10; var radius = 3; var value = 1; // 특정 지역을 표시하는 값 ds_grid_set_disk(my_grid, center_x, center_y, radius, value);
- 효과 적용하기
gml var effect_center_x = 5; var effect_center_y = 5; var effect_radius = 4; var effect_value = 2; // 효과를 나타내는 값 ds_grid_set_disk(effect_grid, effect_center_x, effect_center_y, effect_radius, effect_value);
- 게임 내 장애물 생성하기
gml var obstacle_x = 15; var obstacle_y = 15; var obstacle_radius = 2; var obstacle_value = -1; // 장애물을 나타내는 값 ds_grid_set_disk(obstacle_grid, obstacle_x, obstacle_y, obstacle_radius, obstacle_value);
- 특정 영역 초기화하기
gml var clear_x = 8; var clear_y = 8; var clear_radius = 5; var clear_value = 0; // 초기화할 값 ds_grid_set_disk(my_grid, clear_x, clear_y, clear_radius, clear_value);
이와 같이 ds_grid_set_disk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