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그리드 크기 조정 함수

이 문서에서는 DS 그리드의 크기를 조정하는 함수인 ds_grid_resize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DS 그리드의 너비와 높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함수 설명

ds_grid_resize 함수를 사용하면 그리드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그리드의 크기가 현재 크기보다 커지면 새로운 셀의 기본 값은 0이 됩니다. 반대로 크기가 작아지면 새로운 크기 내에 포함되지 않는 셀의 값은 손실됩니다. 나머지 셀은 그대로 유지됩니다.

문법

ds_grid_resize(index, w, h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타입 설명
index 핸들 크기를 조정할 그리드의 핸들
w 정수 그리드의 새로운 너비
h 정수 그리드의 새로운 높이

반환값
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
예제

다음 코드는 글로벌 변수 "Grid"에 인덱스된 DS 그리드를 크기 조정한 후, 각 셀의 값을 -1로 초기화합니다.

ds_grid_resize(global.Grid, room_width / 32, room_height / 32);
ds_grid_clear(global.Grid, -1);

위의 코드에서 ds_grid_resize 함수는 그리드의 크기를 조정하고, ds_grid_clear 함수는 그리드를 초기화하여 모든 셀의 값을 -1로 설정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게임 맵 데이터 저장
    게임의 맵 데이터를 DS 그리드에 저장하고, 맵 크기에 따라 그리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gml ds_grid_resize(global.MapGrid, map_width, map_height);
  2. UI 요소 배치
    UI 요소의 위치를 저장하기 위해 DS 그리드를 사용하고, 화면 크기에 맞춰 그리드를 조정합니다. gml ds_grid_resize(global.UIGrid, display_width / 50, display_height / 50);
  3. 동적 데이터 처리
    게임 내에서 동적으로 생성되는 적의 수에 따라 그리드를 조정하여 적의 상태를 관리합니다. gml ds_grid_resize(global.EnemyGrid, enemy_count, 1);
  4. 레벨 디자인
    레벨 디자인 도구에서 사용자가 그리드를 조정하여 다양한 레벨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. gml ds_grid_resize(global.LevelGrid, new_level_width, new_level_height);
  5. 게임 상태 저장
    게임의 상태를 저장하기 위해 DS 그리드를 사용하고, 게임 진행에 따라 그리드를 조정합니다. gml ds_grid_resize(global.SaveGrid, current_save_width, current_save_height);

이와 같이 ds_grid_resiz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개발 상황에서 그리드를 조정하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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