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get_disk_mean 함수 설명
ds_grid_get_disk_mean
함수는 그리드의 정의된 원형 영역 내 모든 셀의 평균 값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모든 셀 값을 더한 후, 해당 원을 구성하는 셀의 총 개수로 나누어 평균을 계산합니다.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.
구문
ds_grid_get_disk_mean(index, xm, ym, r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그리드의 핸들 |
xm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x 위치 |
ym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y 위치 |
r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반지름 |
반환 값
- 실수 또는 문자열
예제
val = ds_grid_get_disk_mean(grid, 5, 5, 2);
위 코드는 변수 "val"에 주어진 DS 그리드의 원형 영역 내 평균 값을 설정합니다. 이때 그리드는 변수 "grid"로 인덱스화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에서의 평균 점수 계산
gml score_grid = ds_grid_create(10, 10); // 점수 데이터 입력 ds_grid_set(score_grid, 5, 5, 10); ds_grid_set(score_grid, 5, 6, 20); ds_grid_set(score_grid, 6, 5, 30); mean_score = ds_grid_get_disk_mean(score_grid, 5, 5, 1);
- 이미지 처리에서의 색상 평균
gml color_grid = ds_grid_create(100, 100); // 색상 데이터 입력 ds_grid_set(color_grid, 50, 50, rgb(255, 0, 0)); ds_grid_set(color_grid, 51, 50, rgb(0, 255, 0)); ds_grid_set(color_grid, 50, 51, rgb(0, 0, 255)); avg_color = ds_grid_get_disk_mean(color_grid, 50, 50, 2);
- 물리 시뮬레이션에서의 평균 힘 계산
gml force_grid = ds_grid_create(20, 20); // 힘 데이터 입력 ds_grid_set(force_grid, 10, 10, 5); ds_grid_set(force_grid, 10, 11, 10); ds_grid_set(force_grid, 11, 10, 15); avg_force = ds_grid_get_disk_mean(force_grid, 10, 10, 1);
이와 같이 ds_grid_get_disk_mean
함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