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get_disk_max 함수 설명
ds_grid_get_disk_max
함수는 정의된 원형 영역 내의 모든 셀에서 최대 값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.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.
문법
ds_grid_get_disk_max(index, xm, ym, r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그리드의 핸들 |
xm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중심의 x 위치 |
ym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중심의 y 위치 |
r | 실수 | 그리드에서 원의 반지름 |
반환 값
- 실수 또는 문자열
예제
val = ds_grid_get_disk_max(grid, 5, 5, 2);
위 코드는 변수 "val"을 주어진 DS 그리드에서 정의된 원형 영역 내의 최대 값으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- 최대 값 찾기
gml maxValue = ds_grid_get_disk_max(myGrid, 10, 10, 3);
- 조건부 처리
gml if (ds_grid_get_disk_max(myGrid, 0, 0, 5) > 100) { show_message("최대 값이 100을 초과했습니다."); }
- 게임 내 점수 시스템
gml scoreMax = ds_grid_get_disk_max(scoreGrid, playerX, playerY, 2);
- AI 경로 탐색
gml dangerZoneMax = ds_grid_get_disk_max(dangerGrid, enemyX, enemyY, 4);
- 데이터 분석
gml highestTemp = ds_grid_get_disk_max(tempGrid, centerX, centerY, radius);
이와 같이 ds_grid_get_disk_max
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