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그리드 생성 함수
이 문서는 DS 그리드(data structure grid)를 생성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DS 그리드는 게임 개발에서 데이터를 구조화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.
함수 설명
ds_grid_create
함수는 지정된 셀의 너비와 높이를 가진 새로운 DS 그리드 데이터 구조를 생성합니다. 이 함수는 DS 그리드 핸들을 반환하며, 이 핸들은 이후의 모든 DS 그리드 관련 함수에서 사용해야 합니다.
문법
ds_grid_create(w, h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w | Real | 생성할 그리드의 너비 |
h | Real | 생성할 그리드의 높이 |
반환값
- DS 그리드 핸들
예제
mygrid = ds_grid_create(10, 10);
위 코드는 10 셀 높이와 10 셀 너비를 가진 그리드를 생성합니다.
활용 예제
- 2D 게임에서 맵 데이터 저장
gml mapGrid = ds_grid_create(20, 15);
- AI 경로 탐색을 위한 장애물 맵 생성
gml obstacleGrid = ds_grid_create(30, 30);
-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추적
gml positionGrid = ds_grid_create(50, 50);
- 타일 기반 게임에서 타일 정보 저장
gml tileGrid = ds_grid_create(40, 40);
- 다양한 레벨의 점수 저장
gml scoreGrid = ds_grid_create(5, 10);
이와 같이 DS 그리드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으며, 게임 개발에서 매우 유용한 데이터 구조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