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 그리드 클리어 함수 설명
ds_grid_clear
함수는 특정 값을 사용하여 주어진 DS 그리드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그리드 내의 모든 셀을 지정된 값으로 채웁니다. 이 값은 실수 또는 문자열일 수 있습니다. 아래 이미지는 이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보여줍니다.
문법
ds_grid_clear(index, val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ndex | 핸들 | 클리어할 그리드의 핸들 |
val | 값 | 모든 그리드 셀의 새로운 값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다음 코드는 전역 변수 "Grid"에 인덱스된 DS 그리드를 크기 조정한 후, 모든 셀을 -1로 초기화합니다.
ds_grid_resize(global.Grid, room_width / 32, room_height / 32);
ds_grid_clear(global.Grid, -1);
활용 예제
- 기본 그리드 초기화
gml var myGrid = ds_grid_create(10, 10); ds_grid_clear(myGrid, 0);
- 문자열로 그리드 초기화
gml var nameGrid = ds_grid_create(5, 5); ds_grid_clear(nameGrid, "empty");
- 게임 상태 초기화
gml var gameStateGrid = ds_grid_create(3, 3); ds_grid_clear(gameStateGrid, "inactive");
- 점수판 초기화
gml var scoreGrid = ds_grid_create(4, 4); ds_grid_clear(scoreGrid, 0);
- 색상 그리드 초기화
gml var colorGrid = ds_grid_create(8, 8); ds_grid_clear(colorGrid, c_black);
이와 같이 ds_grid_clear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그리드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