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add_grid_region 함수 설명

ds_grid_add_grid_region 함수는 그리드의 특정 영역에 있는 모든 셀의 값을 다른 그리드의 값에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. 아래의 예시를 통해 이 기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함수 구문

ds_grid_add_grid_region(index, source, x1, y1, x2, y2, xpos, ypos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유형 설명
index 그리드 핸들 값을 추가할 대상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
source 그리드 핸들 값을 복사할 원본 그리드의 핸들입니다.
x1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왼쪽 위치입니다.
y1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위쪽 위치입니다.
x2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오른쪽 위치입니다.
y2 정수 원본 그리드에서 복사할 셀 영역의 아래쪽 위치입니다.
xpos 정수 대상 그리드에 원본 영역을 추가할 x 위치입니다.
ypos 정수 대상 그리드에 원본 영역을 추가할 y 위치입니다.

반환값
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
예제

다음 코드는 "grid"라는 변수에 인덱스된 DS 그리드의 (0,0)에서 (1,5)까지의 셀 영역을 복사하여 같은 DS 그리드의 (2,0) 위치에 추가하는 예시입니다.

ds_grid_add_grid_region(grid, grid, 0, 0, 1, 5, 2, 0);

활용 및 응용 예제

  1. 그리드 값 복사: 특정 영역의 값을 다른 위치로 복사하여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gml ds_grid_add_grid_region(myGrid, myGrid, 1, 1, 3, 3, 4, 4);
  2. 게임 레벨 디자인: 게임에서 레벨을 디자인할 때, 특정 영역의 장애물이나 아이템을 다른 위치로 쉽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. gml ds_grid_add_grid_region(levelGrid, levelGrid, 0, 0, 5, 5, 10, 10);
  3. 데이터 집계: 여러 데이터 소스를 하나의 그리드로 집계하여 통계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gml ds_grid_add_grid_region(dataGrid, sourceGrid, 0, 0, 10, 10, 0, 10);
  4. UI 요소 배치: UI 요소의 배치를 조정할 때, 기존 요소를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데 유용합니다. gml ds_grid_add_grid_region(uiGrid, uiGrid, 2, 2, 4, 4, 6, 6);
  5. 게임 상태 저장: 게임의 특정 상태를 저장하고 복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gml ds_grid_add_grid_region(saveGrid, currentGrid, 0, 0, 5, 5, 0, 0);

이와 같이 ds_grid_add_grid_region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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