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s_grid_add 함수 설명

ds_grid_add 함수는 주어진 값을 그리드 내의 특정 셀에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. 추가할 값은 그리드 셀에 있는 값과 동일한 유형이어야 합니다. 즉, 문자열을 실수에 추가할 수 없으며,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. 문자열의 경우, 이는 문자열 연결(concatenation)에 해당합니다.

문법

ds_grid_add(index, x, y, val);

매개변수 설명

매개변수 유형 설명
index 핸들 그리드의 핸들
x 정수 그리드 내 셀의 x 위치
y 정수 그리드 내 셀의 y 위치
val 실수/문자열 셀에 추가할 값

반환값
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
예제

ds_grid_add(grid, 5, 5, 6)

위 코드는 "grid"라는 변수로 참조되는 DS 그리드의 특정 셀에 6을 추가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정수 값 추가 ds_grid_add(myGrid, 2, 3, 10)
  2. 문자열 연결 ds_grid_add(myGrid, 1, 1, "Hello")
  3. 다양한 셀에 값 추가 ds_grid_add(myGrid, 0, 0, 5) ds_grid_add(myGrid, 0, 1, "World")
  4. 조건부 값 추가 if (ds_grid_get(myGrid, 2, 2) < 10) { ds_grid_add(myGrid, 2, 2, 5); }
  5. 반복문을 통한 값 추가 for (var i = 0; i < 5; i++) { ds_grid_add(myGrid, i, 0, i * 2); }

이와 같이 ds_grid_ad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그리드의 셀에 값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