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view_mouse_get_y 함수 설명
window_view_mouse_get_y
함수는 선택된 뷰에 대해 마우스의 Y 위치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. 이 함수는 주로 게임 개발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확인할 때 사용됩니다.
문법
window_view_mouse_get_y( id );
인수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Real | 마우스 위치를 비교할 뷰의 ID입니다. |
반환값
- Real: 선택된 뷰에 대한 마우스의 Y 위치를 반환합니다.
예제
아래의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, 눌렸다면 뷰[0]에 대한 마우스 위치를 가져와 특정 조건을 비교하여 변수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.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var xx, yy;
xx = window_view_mouse_get_x(0);
y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
if (xx > 0 && xx < 32 && yy > 0 && yy < 32) {
b_press[0] = true;
}
}
활용 예제
- UI 버튼 클릭 감지
- 마우스의 Y 위치를 사용하여 UI 버튼이 클릭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 var mouse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if (mouseY > button_top && mouseY < button_bottom) { // 버튼 클릭 처리 } }
- 드래그 앤 드롭 기능
- 마우스의 Y 위치를 사용하여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gml if (mouse_check_button(mb_left)) { var mouse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// 객체를 마우스 Y 위치로 이동 object.y = mouseY; }
- 게임 내 카메라 이동
- 마우스의 Y 위치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위아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.
gml var mouse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camera.y = mouseY; // 카메라 Y 위치를 마우스 Y 위치로 설정
- 마우스 위치에 따른 배경 스크롤
- 마우스의 Y 위치를 사용하여 배경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.
gml var mouse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background.y = mouseY * scroll_speed; // 배경 스크롤
- 게임 오브젝트의 반응
- 마우스의 Y 위치에 따라 게임 오브젝트가 반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.
gml var mouse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if (mouseY < threshold) { // 오브젝트 반응 }
이와 같이 window_view_mouse_get_y
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