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view_mouse_get_x 함수 설명
window_view_mouse_get_x
함수는 선택된 뷰에 대해 마우스의 x 좌표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게임 개발에서 마우스 위치를 확인하고, 특정 뷰와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유용합니다.
문법
window_view_mouse_get_x( id );
인수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id | Real | 마우스 위치를 비교할 뷰의 ID입니다. |
반환값
- Real: 선택된 뷰에 대한 마우스의 x 좌표를 반환합니다.
예제 코드
아래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, 눌렸다면 뷰[0]에 대한 마우스 위치를 가져와서 특정 조건을 비교합니다.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var xx, yy;
xx = window_view_mouse_get_x(0);
y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
if (xx > 0 && xx < 32 && yy > 0 && yy < 32) {
b_press[0] = true;
}
}
이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, 뷰[0]의 x, y 좌표를 가져와서 특정 영역 내에 있는지를 확인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내 클릭 영역 확인
gml 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 var xx = window_view_mouse_get_x(0); var y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if (xx > 100 && xx < 200 && yy > 100 && yy < 200) { // 특정 영역 클릭 시 행동 show_message("영역 클릭됨!"); } }
- UI 버튼 클릭 처리
gml 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 var xx = window_view_mouse_get_x(0); var y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if (xx > button_x && xx < button_x + button_width && yy > button_y && yy < button_y + button_height) { // 버튼 클릭 시 행동 button_pressed = true; } }
- 드래그 앤 드롭 기능 구현
gml if (mouse_check_button(mb_left)) { var xx = window_view_mouse_get_x(0); var yy = window_view_mouse_get_y(0); // 객체를 마우스 위치로 이동 instance.x = xx; instance.y = yy; }
이와 같은 방식으로 window_view_mouse_get_x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