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화면 설정 함수 설명

window_set_fullscreen 함수는 게임 창을 전체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두 가지 인자를 받습니다: 전체화면으로 설정할지 여부를 나타내는 true 또는 false입니다.

사용법

문법

window_set_fullscreen(full);

인자 설명

인자명 타입 설명
full Boolean 전체화면으로 설정할지 여부 (true: 전체화면, false: 창 모드)

반환값

  •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
예제 코드

아래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, 현재 창 모드에 따라 전체화면으로 전환하거나 다시 창 모드로 전환하는 예제입니다.

if 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 {
    if window_get_fullscreen() {
        window_set_fullscreen(false);
    } else {
        window_set_fullscreen(true);
    }
}

주의사항

  • macOS의 경우, 게임 옵션에서 "Start In Fullscreen" 옵션을 해제하고 "Allow the player to resize the game window" 옵션을 체크해야 이 함수가 제대로 작동합니다.
  • HTML5에서는 이 함수를 "clickable" 콜백으로 추가해야 작동합니다.

활용 예제

예제 1: 키보드 입력으로 전체화면 전환

if keyboard_check_pressed(vk_f) {
    window_set_fullscreen(!window_get_fullscreen());
}

예제 2: 게임 시작 시 전체화면 설정

if !window_get_fullscreen() {
    window_set_fullscreen(true);
}

예제 3: 전체화면 상태에 따라 UI 변경

if window_get_fullscreen() {
    // 전체화면일 때 UI 변경
} else {
    // 창 모드일 때 UI 변경
}

이 문서에서는 window_set_fullscreen 함수의 사용법과 예제를 통해 전체화면 설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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