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화면 설정 함수 설명
window_set_fullscreen
함수는 게임 창을 전체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두 가지 인자를 받습니다: 전체화면으로 설정할지 여부를 나타내는 true
또는 false
입니다.
사용법
문법
window_set_fullscreen(full);
인자 설명
인자명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full | Boolean | 전체화면으로 설정할지 여부 (true: 전체화면, false: 창 모드) |
반환값
-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 코드
아래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, 현재 창 모드에 따라 전체화면으로 전환하거나 다시 창 모드로 전환하는 예제입니다.
if 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 {
if window_get_fullscreen() {
window_set_fullscreen(false);
} else {
window_set_fullscreen(true);
}
}
주의사항
- macOS의 경우, 게임 옵션에서 "Start In Fullscreen" 옵션을 해제하고 "Allow the player to resize the game window" 옵션을 체크해야 이 함수가 제대로 작동합니다.
- HTML5에서는 이 함수를 "clickable" 콜백으로 추가해야 작동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키보드 입력으로 전체화면 전환
if keyboard_check_pressed(vk_f) {
window_set_fullscreen(!window_get_fullscreen());
}
예제 2: 게임 시작 시 전체화면 설정
if !window_get_fullscreen() {
window_set_fullscreen(true);
}
예제 3: 전체화면 상태에 따라 UI 변경
if window_get_fullscreen() {
// 전체화면일 때 UI 변경
} else {
// 창 모드일 때 UI 변경
}
이 문서에서는 window_set_fullscreen
함수의 사용법과 예제를 통해 전체화면 설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