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서 설정 함수 설명
window_set_cursor
함수는 게임 창의 커서를 아래 나열된 상수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. 현재 사용 중인 커서를 확인하려면 window_get_cursor()
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, 이 함수도 위의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.
커서 상수 목록
상수 이름 | 설명 |
---|---|
cr_none |
커서 없음 |
cr_default |
기본 커서 |
cr_arrow |
화살표 커서 |
cr_cross |
십자 커서 |
cr_beam |
텍스트 입력 커서 |
cr_size_nesw |
대각선 크기 조절 커서 |
cr_size_ns |
수직 크기 조절 커서 |
cr_size_nwse |
대각선 크기 조절 커서 |
cr_size_we |
수평 크기 조절 커서 |
cr_uparrow |
위쪽 화살표 커서 |
cr_hourglass |
로딩 중 커서 |
cr_drag |
드래그 커서 |
cr_appstart |
애플리케이션 시작 커서 |
cr_handpoint |
손가락 포인터 커서 |
cr_size_all |
모든 방향 크기 조절 커서 |
함수 사용법
문법
window_set_cursor(cursor);
매개변수 설명
매개변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cursor | Cursor Constant | 게임 창에 설정할 커서 상수 |
반환값
- N/A (반환값 없음)
활용 예제
예제 1: 드래그 커서 설정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window_set_cursor(cr_drag);
}
위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 게임 창의 커서를 드래그 커서로 변경합니다.
예제 2: 기본 커서로 복원
if (mouse_check_button_released(mb_left)) {
window_set_cursor(cr_default);
}
이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떼어졌을 때 커서를 기본 커서로 복원합니다.
예제 3: 로딩 중 커서 설정
window_set_cursor(cr_hourglass);
이 코드는 로딩 중일 때 커서를 시계 모양으로 설정합니다.
예제 4: 텍스트 입력 커서 설정
if (input_field_active) {
window_set_cursor(cr_beam);
}
입력 필드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텍스트 입력 커서로 변경합니다.
예제 5: 크기 조절 커서 설정
if (mouse_check_button(mb_left) && mouse_over_resizable_area) {
window_set_cursor(cr_size_all);
}
마우스가 크기 조절 가능한 영역 위에 있을 때 모든 방향으로 크기 조절 커서로 변경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