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창 배경 색상 설정하기
window_set_colour
함수는 게임 창의 배경 색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색상은 게임 창의 뷰가 없는 영역에 사용됩니다. 아래 이미지는 이 기능을 설명합니다.
뷰 포트 1 | 뷰 포트 2 |
---|---|
(위치 1) | (위치 2) |
위 이미지는 두 개의 뷰와 두 개의 뷰 포트가 서로 다른 위치에 그려진 모습을 보여줍니다. 이로 인해 게임 창이 두 포트를 수용할 수 있도록 늘어나고, 뷰가 표시되지 않는 영역은 설정된 창 색상으로 채워집니다.
문법
window_set_colour(colour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colour | 색상 | 설정할 영역의 색상 |
반환값
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.
예제
아래 코드는 현재 창 색상이 검정색인지 확인하고, 검정색이 아닐 경우 검정색으로 설정합니다.
if (window_get_colour() != c_black) {
window_set_colour(c_black);
}
활용 예제
- 게임 시작 시 배경 색상 설정하기
gml window_set_colour(c_blue);
-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색상 변경하기
gml if (event_type == ev_mousebuttonup) { window_set_colour(c_red); }
- 게임 종료 시 기본 색상으로 복원하기
gml window_set_colour(c_black);
- 다양한 레벨에 따라 배경 색상 변경하기
gml switch (level) { case 1: window_set_colour(c_green); break; case 2: window_set_colour(c_yellow); break; default: window_set_colour(c_white); }
이와 같이 window_set_colour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배경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