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위치 설정 함수

window_mouse_set 함수는 게임 창 내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FPS(1인칭 슈팅) 게임과 같은 특정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게임이 포커스 상태일 때만 작동하며, Alt + Tab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잠금 해제됩니다. 일반적인 마우스 기능에 대한 내용은 Mouse Input 섹션을 참조하세요.

마우스를 창 내에서 잠그려면 window_mouse_set_locked 함수를 호출하면 되며, 이 경우 마우스 위치를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
문법

window_mouse_set(x, y);

인수 설명

인수 타입 설명
x Real 창 내의 x 좌표
y Real 창 내의 y 좌표

반환값

  • 해당 없음

예제

window_mouse_set(window_get_width() / 2, window_get_height() / 2);

위 코드는 게임 창의 중앙에 마우스를 위치시킵니다.

활용 예제

  1. FPS 게임에서 마우스 중앙 고정하기 gml 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 window_mouse_set(window_get_width() / 2, window_get_height() / 2); }
  2. 게임 시작 시 마우스 잠금 gml window_mouse_set_locked(true);
  3. 마우스 위치에 따라 캐릭터 회전 gml var mx = mouse_x; var my = mouse_y; var angle = point_direction(x, y, mx, my); direction = angle;
  4. 게임 종료 시 마우스 잠금 해제 gml window_mouse_set_locked(false);
  5. 마우스 위치에 따라 UI 요소 이동 gml ui_element.x = mouse_x; ui_element.y = mouse_y;

이와 같이 window_mouse_se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

Read more

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

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.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,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,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. 주요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키워드 설명서

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. 문법 (arguments);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. 반환값 (선택적 설명) 예제 code_example() { //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. }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.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, 특정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

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: IDE 환경 설정 IDE(통합 개발 환경)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

GameMaker IDE 설명서

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,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.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: 1.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

By 이재협/실장/시스템개발실/PHYSI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