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위치 설정 함수
window_mouse_set
함수는 게임 창 내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FPS(1인칭 슈팅) 게임과 같은 특정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. 이 함수는 게임이 포커스 상태일 때만 작동하며, Alt + Tab
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잠금 해제됩니다. 일반적인 마우스 기능에 대한 내용은 Mouse Input
섹션을 참조하세요.
마우스를 창 내에서 잠그려면 window_mouse_set_locked
함수를 호출하면 되며, 이 경우 마우스 위치를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문법
window_mouse_set(x, y);
인수 설명
인수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x | Real | 창 내의 x 좌표 |
y | Real | 창 내의 y 좌표 |
반환값
- 해당 없음
예제
window_mouse_set(window_get_width() / 2, window_get_height() / 2);
위 코드는 게임 창의 중앙에 마우스를 위치시킵니다.
활용 예제
- FPS 게임에서 마우스 중앙 고정하기
gml 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 window_mouse_set(window_get_width() / 2, window_get_height() / 2); }
- 게임 시작 시 마우스 잠금
gml window_mouse_set_locked(true);
- 마우스 위치에 따라 캐릭터 회전
gml var mx = mouse_x; var my = mouse_y; var angle = point_direction(x, y, mx, my); direction = angle;
- 게임 종료 시 마우스 잠금 해제
gml window_mouse_set_locked(false);
- 마우스 위치에 따라 UI 요소 이동
gml ui_element.x = mouse_x; ui_element.y = mouse_y;
이와 같이 window_mouse_set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