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mouse_get_x 함수 설명
window_mouse_get_x
함수는 마우스 커서의 x 좌표를 픽셀 단위로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HTML5 게임에서는 브라우저 내에서, Windows, Ubuntu (Linux), macOS 게임에서는 디스플레이 내에서 사용됩니다.
문법
window_mouse_get_x();
반환값
- 실수형(Real): 현재 마우스 커서의 x 좌표
예제
wx = window_mouse_get_x();
위의 코드는 현재 마우스의 x 축 위치를 변수 "wx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1. 마우스 위치에 따라 객체 이동
if (mouse_check_button(mb_left)) {
x = window_mouse_get_x();
}
이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클릭될 때, 객체의 x 위치를 마우스의 x 위치로 이동시킵니다.
2. 마우스 위치에 따라 배경 색 변경
var mouse_x = window_mouse_get_x();
if (mouse_x < room_width / 2) {
background_color = c_blue;
} else {
background_color = c_red;
}
마우스의 x 위치에 따라 배경 색을 파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변경합니다.
3. 마우스 위치에 따라 UI 요소 표시
var mouse_x = window_mouse_get_x();
if (mouse_x > 100 && mouse_x < 200) {
show_ui_element();
}
마우스의 x 위치가 특정 범위에 있을 때 UI 요소를 표시합니다.
요약 표
항목 | 설명 |
---|---|
함수명 | window_mouse_get_x |
기능 | 마우스 커서의 x 좌표 반환 |
사용 환경 | HTML5, Windows, Ubuntu, macOS |
반환값 | 실수형 (현재 x 좌표) |
예제 코드 | wx = window_mouse_get_x(); |
활용 예제 1 | 마우스 클릭 시 객체 이동 |
활용 예제 2 | 마우스 위치에 따른 배경 색 변경 |
활용 예제 3 | 마우스 위치에 따른 UI 요소 표시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