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mouse_get_x 함수 설명

window_mouse_get_x 함수는 마우스 커서의 x 좌표를 픽셀 단위로 반환합니다. 이 함수는 HTML5 게임에서는 브라우저 내에서, Windows, Ubuntu (Linux), macOS 게임에서는 디스플레이 내에서 사용됩니다.

문법

window_mouse_get_x();

반환값

  • 실수형(Real): 현재 마우스 커서의 x 좌표

예제

wx = window_mouse_get_x();

위의 코드는 현재 마우스의 x 축 위치를 변수 "wx"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1. 마우스 위치에 따라 객체 이동

if (mouse_check_button(mb_left)) {
    x = window_mouse_get_x();
}

이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클릭될 때, 객체의 x 위치를 마우스의 x 위치로 이동시킵니다.

2. 마우스 위치에 따라 배경 색 변경

var mouse_x = window_mouse_get_x();
if (mouse_x < room_width / 2) {
    background_color = c_blue;
} else {
    background_color = c_red;
}

마우스의 x 위치에 따라 배경 색을 파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변경합니다.

3. 마우스 위치에 따라 UI 요소 표시

var mouse_x = window_mouse_get_x();
if (mouse_x > 100 && mouse_x < 200) {
    show_ui_element();
}

마우스의 x 위치가 특정 범위에 있을 때 UI 요소를 표시합니다.

요약 표

항목 설명
함수명 window_mouse_get_x
기능 마우스 커서의 x 좌표 반환
사용 환경 HTML5, Windows, Ubuntu, macOS
반환값 실수형 (현재 x 좌표)
예제 코드 wx = window_mouse_get_x();
활용 예제 1 마우스 클릭 시 객체 이동
활용 예제 2 마우스 위치에 따른 배경 색 변경
활용 예제 3 마우스 위치에 따른 UI 요소 표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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