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mouse_get_delta_y 함수 설명
window_mouse_get_delta_y
함수는 마우스 커서의 Y축 이동량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. 이 함수는 게임의 이전 스텝과 현재 스텝 사이에서 커서가 Y축으로 이동한 픽셀 수를 나타냅니다. 마우스가 잠겨 있을 때와 잠겨 있지 않을 때 모두 델타 값을 반환합니다.
문법
window_mouse_get_delta_y();
반환값
- 실수: 마우스 커서의 Y축 이동량
활용 예제
예제 1: 마우스 이동 감지
var delta_y = window_mouse_get_delta_y();
if (delta_y != 0) {
// Y축으로 이동한 만큼 캐릭터를 이동
player.y += delta_y;
}
예제 2: 스크롤 기능 구현
var scroll_amount = window_mouse_get_delta_y();
if (scroll_amount != 0) {
// 스크롤 양에 따라 화면을 이동
view_y += scroll_amount;
}
예제 3: UI 요소 조정
var delta_y = window_mouse_get_delta_y();
if (delta_y != 0) {
// UI 슬라이더 조정
slider_value += delta_y * sensitivity;
}
사용 예시 표
예제 번호 | 설명 | 코드 스니펫 |
---|---|---|
1 | 마우스 이동 감지 | gml var delta_y = window_mouse_get_delta_y(); |
2 | 스크롤 기능 구현 | gml var scroll_amount = window_mouse_get_delta_y(); |
3 | UI 요소 조정 | gml var delta_y = window_mouse_get_delta_y();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