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mouse_get_delta_x 함수 설명

window_mouse_get_delta_x 함수는 마우스 커서의 X축 이동량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. 이 함수는 게임의 이전 단계와 현재 단계 사이에서 커서가 X축으로 이동한 픽셀 수를 제공합니다. 마우스가 잠겨 있을 때와 잠겨 있지 않을 때 모두 델타 값을 반환합니다.

문법

window_mouse_get_delta_x();

반환값

  • Real: 마우스 커서의 X축 이동량 (픽셀 단위)

활용 예제

예제 1: 마우스 이동 감지

if (window_mouse_get_delta_x() != 0) {
    // 마우스가 X축으로 이동했을 때의 처리
    show_message("마우스가 X축으로 이동했습니다.");
}

예제 2: 카메라 이동

var delta_x = window_mouse_get_delta_x();
camera_x += delta_x * 0.5; // 마우스 이동에 따라 카메라를 이동

예제 3: UI 요소 조정

var delta_x = window_mouse_get_delta_x();
slider_value += delta_x; // 슬라이더 값을 마우스 이동에 따라 조정

추가 정보

항목 설명
함수 이름 window_mouse_get_delta_x
반환 타입 실수 (Real)
사용 예 마우스 이동 감지, 카메라 이동, UI 조정
관련 함수 window_mouse_get_locked

이 함수는 게임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감지하고,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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