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mouse_get_delta_x 함수 설명
window_mouse_get_delta_x
함수는 마우스 커서의 X축 이동량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. 이 함수는 게임의 이전 단계와 현재 단계 사이에서 커서가 X축으로 이동한 픽셀 수를 제공합니다. 마우스가 잠겨 있을 때와 잠겨 있지 않을 때 모두 델타 값을 반환합니다.
문법
window_mouse_get_delta_x();
반환값
- Real: 마우스 커서의 X축 이동량 (픽셀 단위)
활용 예제
예제 1: 마우스 이동 감지
if (window_mouse_get_delta_x() != 0) {
// 마우스가 X축으로 이동했을 때의 처리
show_message("마우스가 X축으로 이동했습니다.");
}
예제 2: 카메라 이동
var delta_x = window_mouse_get_delta_x();
camera_x += delta_x * 0.5; // 마우스 이동에 따라 카메라를 이동
예제 3: UI 요소 조정
var delta_x = window_mouse_get_delta_x();
slider_value += delta_x; // 슬라이더 값을 마우스 이동에 따라 조정
추가 정보
항목 | 설명 |
---|---|
함수 이름 | window_mouse_get_delta_x |
반환 타입 | 실수 (Real) |
사용 예 | 마우스 이동 감지, 카메라 이동, UI 조정 |
관련 함수 | window_mouse_get_locked |
이 함수는 게임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감지하고,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