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handle 함수 설명
window_handle
함수는 내부 Windows ID 값(HWND, 포인터)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주로 Windows API를 호출하기 위해 DLL 코드에서 창 핸들이 필요한 확장 작성자에게 유용합니다. 반환된 포인터는 문자열로 캐스팅한 후 C++에서 HWND로 다시 캐스팅해야 합니다.
지원 플랫폼 및 반환 값
플랫폼 | 반환 값 |
---|---|
Windows | Window HWND |
macOS | NSWindow 클래스 |
Ubuntu (Linux) | XWindow 핸들 |
HTML5 | Canvas ID |
문법
window_handle();
반환 값
- 포인터
예제
win_id = window_handle();
위 코드는 게임 창 ID를 변수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Windows API 호출하기
gml var win_id = window_handle(); // C++에서 win_id를 사용하여 Windows API 호출
- 창 크기 조정
gml var win_id = window_handle(); // win_id를 사용하여 창 크기를 조정하는 코드
- 창 제목 변경
gml var win_id = window_handle(); // win_id를 사용하여 창 제목을 변경하는 코드
- 창 상태 확인
gml var win_id = window_handle(); // win_id를 사용하여 창의 상태를 확인하는 코드
- 다른 DLL과의 통신
gml var win_id = window_handle(); // win_id를 사용하여 다른 DLL과 통신하는 코드
이와 같이 window_handle
함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창 핸들을 얻고, 이를 활용하여 여러 작업을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