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get_y 함수 설명

window_get_y 함수는 HTML5 게임의 경우 브라우저 내에서, Windows, Ubuntu (Linux), macOS 게임의 경우 디스플레이 내에서 y 위치(픽셀 단위)를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문법

window_get_y();

반환값

  • 현재 y 축의 창 위치를 반환합니다.

예제

wy = window_get_y();

위 코드는 현재 y 축의 창 위치를 변수 "wy"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1.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조정

게임에서 특정 오브젝트의 y 위치를 현재 창의 y 위치에 맞추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var current_y = window_get_y();
object.y = current_y + 50; // 현재 y 위치에서 50픽셀 아래로 이동

2. UI 요소 위치 설정

UI 요소를 창의 y 위치에 따라 동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.

ui_element.y = window_get_y() + 20; // 창의 y 위치에서 20픽셀 아래에 배치

3. 화면 크기 조정

게임이 실행되는 화면의 y 위치에 따라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if (window_get_y() < 100) {
    // 창이 화면의 상단에 가까운 경우
    show_message("창이 상단에 위치합니다.");
}

4. 스크롤 기능 구현

게임에서 스크롤을 구현할 때, 현재 y 위치를 기준으로 스크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var scroll_amount = window_get_y() - previous_y;
camera.y += scroll_amount; // 카메라의 y 위치를 조정
previous_y = window_get_y(); // 이전 y 위치 업데이트

5. 화면 경계 감지

게임에서 창의 y 위치를 감지하여 경계를 넘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if (window_get_y() < 0) {
    // 창이 화면의 상단 경계를 넘어갔을 때
    window_set_y(0); // y 위치를 0으로 설정하여 경계 내로 이동
}
함수명 설명
window_get_y 현재 y 축의 창 위치를 반환하는 함수
window_set_y 창의 y 위치를 설정하는 함수
window_get_x 현재 x 축의 창 위치를 반환하는 함수
window_set_x 창의 x 위치를 설정하는 함수
show_message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하는 함수
camera.y 카메라의 y 위치를 설정하는 변수
object.y 특정 오브젝트의 y 위치를 설정하는 변수
ui_element.y UI 요소의 y 위치를 설정하는 변수
previous_y 이전 y 위치를 저장하는 변수
scroll_amount 스크롤 양을 저장하는 변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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