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get_x 함수 설명
window_get_x
함수는 HTML5 게임의 경우 브라우저 내에서, Windows, Ubuntu (Linux), macOS 게임의 경우 디스플레이 내에서 현재 x 위치(픽셀 단위)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
문법
window_get_x();
반환값
- 현재 x 축의 창 위치를 픽셀 단위로 반환합니다.
예제
wx = window_get_x();
위의 코드는 현재 x 축의 창 위치를 변수 "wx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창 위치에 따라 오브젝트 이동
var wx = window_get_x();
if (wx < 100) {
x += 5; // 창이 왼쪽에 있을 때 오브젝트를 오른쪽으로 이동
}
예제 2: 창 위치에 따른 배경 색 변경
var wx = window_get_x();
if (wx > 500) {
background_color = c_blue; // 창이 오른쪽에 있을 때 배경을 파란색으로 변경
} else {
background_color = c_red; // 그 외의 경우 배경을 빨간색으로 변경
}
예제 3: 창 위치에 따라 UI 요소 표시
var wx = window_get_x();
if (wx < 300) {
show_ui_element(); // 창이 왼쪽에 있을 때 UI 요소 표시
} else {
hide_ui_element(); // 그 외의 경우 UI 요소 숨김
}
관련 함수
함수 이름 | 설명 |
---|---|
window_get_y | 현재 y 축의 창 위치를 가져옵니다. |
window_set_size | 창의 크기를 설정합니다. |
window_set_position | 창의 위치를 설정합니다. |
window_get_width | 현재 창의 너비를 가져옵니다. |
window_get_height | 현재 창의 높이를 가져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