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get_width 함수 설명
window_get_width
함수는 게임 창의 현재 너비(픽셀 단위)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GX.games에서 브라우저 영역의 너비를 반환합니다.
문법
window_get_width();
반환값
- 실수형(Real): 현재 게임 창의 너비
예제
ww = window_get_width();
위 코드는 현재 창의 너비를 변수 "ww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UI 조정
gml var window_width = window_get_width(); if (window_width < 800) { // UI 요소 크기 조정 }
- 반응형 디자인
gml var width = window_get_width(); if (width > 1200) { // 큰 화면에 맞는 레이아웃 적용 } else { // 작은 화면에 맞는 레이아웃 적용 }
- 게임 오버레이 위치 조정
gml var overlay_x = (window_get_width() - overlay_width) / 2;
- 창 크기 변경 이벤트 처리
gml if (window_get_width() != previous_width) { // 창 크기 변경에 따른 처리 previous_width = window_get_width(); }
- 게임 내 카메라 조정
gml camera_set_view_size(view_camera[0], window_get_width(), view_height);
관련 함수
window_get_height
: 게임 창의 현재 높이를 가져오는 함수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