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창 테두리 표시 여부 확인하기
이 문서는 게임이 테두리 없는 창으로 표시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함수는 Windows Graphics 옵션에서 "Borderless Window" 설정과 관련이 있으며, 게임 내에서 해당 체크박스의 값을 가져옵니다.
함수 설명
- 함수명:
window_get_showborder()
- 반환값:
Boolean
(참 또는 거짓)
사용 예제
아래 코드는 창의 테두리가 표시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, 그 결과를 임시 변수 _border_shown
에 저장합니다.
var _border_shown = window_get_showborder();
활용 예제
- 테두리 없는 창에서의 사용자 경험 개선
gml if (!window_get_showborder()) { // 테두리 없는 창일 때의 추가 설정 show_message("테두리 없는 창에서 플레이 중입니다."); }
- 게임 설정 메뉴에서 테두리 옵션 표시
gml var border_option = window_get_showborder(); if (border_option) { // 테두리 있는 창일 때의 설정 draw_text(10, 10, "현재 테두리 있는 창입니다."); } else { draw_text(10, 10, "현재 테두리 없는 창입니다."); }
- 게임 종료 시 테두리 상태 저장
gml var border_state = window_get_showborder(); // 게임 종료 시 상태를 저장하는 코드 save_game_settings(border_state);
함수 사용 시 주의사항
주의사항 | 설명 |
---|---|
함수 호출 | window_get_showborder() 를 호출하여 값을 가져와야 합니다. |
반환값 처리 | 반환된 Boolean 값을 적절히 처리하여 게임의 UI를 조정해야 합니다. |
성능 고려 | 자주 호출할 경우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, 필요한 경우에만 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. |
이 문서에서는 window_get_showborder()
함수의 사용법과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. 추가적인 질문이나 더 많은 예제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