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get_height 함수 설명
window_get_height
함수는 게임 창의 현재 높이(픽셀 단위)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GX.games에서 브라우저 영역의 높이를 반환합니다.
문법
window_get_height();
반환값
- 실수형 (Real): 현재 창의 높이를 픽셀 단위로 반환합니다.
예제
hh = window_get_height();
위 코드는 현재 창의 높이를 변수 "hh"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UI 조정
gml var windowHeight = window_get_height(); var uiHeight = windowHeight * 0.1; // UI 높이를 창 높이의 10%로 설정
- 스크롤 위치 조정
gml var scrollPosition = window_get_height() / 2; // 창 높이의 중간으로 스크롤 위치 설정
- 게임 오버 화면 표시
gml if (gameOver) { var height = window_get_height(); draw_text(100, height / 2, "게임 오버"); // 창 중앙에 텍스트 표시 }
- 창 크기 변경에 따른 반응
gml var currentHeight = window_get_height(); if (currentHeight < 600) { // 창이 너무 작을 경우 경고 메시지 표시 show_message("창 크기를 키워주세요!"); }
- 비율 기반 레이아웃
gml var height = window_get_height(); var elementHeight = height * 0.2; // 요소 높이를 창 높이의 20%로 설정
표 예제
함수 이름 | 설명 | 반환값 | 예제 코드 |
---|---|---|---|
window_get_height | 현재 게임 창의 높이를 반환 | 실수형 | hh = window_get_height(); |
window_get_x | 현재 게임 창의 X 좌표를 반환 | 실수형 | xPos = window_get_x(); |
이 문서에서는 window_get_height
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