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get_fullscreen 함수 설명
window_get_fullscreen
함수는 게임 창이 전체 화면 모드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. 전체 화면 모드일 경우 true
를, 아닐 경우 false
를 반환합니다.
문법
window_get_fullscreen();
반환값
true
: 전체 화면 모드false
: 전체 화면 모드 아님
예제
아래 코드는 게임 창이 전체 화면 모드인지 확인하고, 그에 따라 텍스트 메시지를 화면에 그립니다.
if (window_get_fullscreen()) {
draw_text(32, 32, "전체 화면 모드입니다.");
} else {
draw_text(32, 32, "전체 화면 모드가 아닙니다.");
}
이 코드는 게임 창이 전체 화면 모드인지 확인하고, 반환된 값에 따라 적절한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번호 | 설명 |
---|---|
1 | 전체 화면 모드에서 특정 UI 요소 숨기기 |
2 | 전체 화면 모드 전환 시 배경 음악 변경 |
3 | 전체 화면 모드에서 게임 일시 정지 기능 구현 |
4 | 전체 화면 모드에서 해상도 조정 기능 추가 |
5 | 전체 화면 모드에서 사용자 설정 저장 및 불러오기 |
예제 코드 스니펫
- 전체 화면 모드에서 특정 UI 요소 숨기기
if (window_get_fullscreen()) {
// UI 요소 숨기기
ui_element.visible = false;
}
- 전체 화면 모드 전환 시 배경 음악 변경
if (window_get_fullscreen()) {
audio_play_sound(background_music_fullscreen, 1, true);
} else {
audio_play_sound(background_music_windowed, 1, true);
}
- 전체 화면 모드에서 게임 일시 정지 기능 구현
if (window_get_fullscreen() && game_paused) {
// 게임 일시 정지 해제
game_paused = false;
}
- 전체 화면 모드에서 해상도 조정 기능 추가
if (window_get_fullscreen()) {
window_set_size(1920, 1080);
}
- 전체 화면 모드에서 사용자 설정 저장 및 불러오기
if (window_get_fullscreen()) {
// 사용자 설정 저장
save_user_settings();
}
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window_get_fullscreen
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