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서 가져오기 함수 설명

window_get_cursor 함수는 게임 창에서 현재 사용 중인 커서를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함수는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. 현재 사용 중인 커서를 설정하려면 window_set_cursor() 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, 이 함수도 동일한 상수를 사용합니다.

커서 상수 목록

커서 상수 설명
cr_none 커서 없음
cr_default 기본 커서
cr_arrow 화살표 커서
cr_cross 십자 커서
cr_beam 텍스트 입력 커서
cr_size_nesw 대각선 크기 조정 커서
cr_size_ns 수직 크기 조정 커서
cr_size_nwse 대각선 크기 조정 커서
cr_size_we 수평 크기 조정 커서
cr_uparrow 위쪽 화살표 커서
cr_hourglass 로딩 커서
cr_drag 드래그 커서
cr_appstart 애플리케이션 시작 커서
cr_handpoint 손가락 커서
cr_size_all 모든 방향 크기 조정 커서

사용법

구문

window_get_cursor();

반환값

  • 커서 상수

예제 코드

if (mouse_check_button_pressed(mb_left)) {
    if (window_get_cursor() != cr_drag) {
        window_set_cursor(cr_drag);
    }
}

위의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, 현재 커서가 드래그 커서가 아니라면 커서를 드래그 커서로 변경합니다.

활용 예제

  1. 커서 변경 예제
  2. 사용자가 특정 버튼을 클릭했을 때 커서를 변경하는 코드: gml if (button_clicked) { window_set_cursor(cr_handpoint); }
  3. 커서 상태에 따른 행동
  4. 커서가 특정 상태일 때 다른 행동을 수행하는 코드: gml if (window_get_cursor() == cr_hourglass) { // 로딩 중일 때의 행동 }
  5. 게임 내 특정 영역에서 커서 변경
  6. 마우스가 특정 영역에 들어갔을 때 커서를 변경하는 코드: gml if (mouse_x > 100 && mouse_x < 200 && mouse_y > 100 && mouse_y < 200) { window_set_cursor(cr_size_all); }
  7. 커서 복원
  8. 특정 작업이 끝난 후 원래 커서로 복원하는 코드: gml window_set_cursor(cr_default);

이와 같은 방식으로 window_get_cursor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커서를 동적으로 변경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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