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get_colour 함수 설명
window_get_colour
함수는 게임 창의 배경 색상을 반환합니다. 이 색상은 게임 창의 뷰가 차지하지 않는 영역에 사용됩니다. 아래 이미지는 이를 설명합니다:
위 이미지는 두 개의 뷰와 각각 다른 위치에 그려진 두 개의 뷰 포트를 보여줍니다. 이로 인해 게임 창이 두 포트를 수용하기 위해 늘어나고, 뷰가 표시되지 않는 배경은 창 색상으로 채워집니다.
문법
window_get_colour();
반환값
- 색상 상수
예제
if (window_get_colour() != c_black) {
window_set_colour(c_black);
}
위 코드는 현재 창 색상이 검정색인지 확인하고, 검정색이 아닐 경우 검정색으로 설정합니다.
활용 예제
예제 1: 창 색상 변경
if (window_get_colour() == c_white) {
window_set_colour(c_blue);
}
이 코드는 창 색상이 흰색일 경우 파란색으로 변경합니다.
예제 2: 색상에 따라 게임 상태 변경
if (window_get_colour() == c_red) {
game_over = true;
}
이 코드는 창 색상이 빨간색일 경우 게임 오버 상태로 변경합니다.
예제 3: 사용자 설정에 따른 색상 적용
var user_colour = c_green; // 사용자 설정 색상
window_set_colour(user_colour);
이 코드는 사용자 설정에 따라 창 색상을 초록색으로 설정합니다.
관련 함수
함수 이름 | 설명 |
---|---|
window_get_fullscreen | 전체 화면 모드의 상태를 반환합니다. |
window_set_colour | 게임 창의 색상을 설정합니다. |
window_get_size | 게임 창의 크기를 반환합니다. |
window_set_size | 게임 창의 크기를 설정합니다. |
window_get_position | 게임 창의 현재 위치를 반환합니다. |
window_set_position | 게임 창의 위치를 설정합니다. |
이 문서에서는 window_get_colour
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