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화면 테두리 없는 창 활성화
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전체화면 테두리 없는 창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기능은 window_set_fullscreen
함수를 호출하거나 Alt + Enter 키 조합을 사용하여 전체화면으로 전환할 때 사용됩니다.
기능 설명
전체화면 테두리 없는 창을 사용하면 게임이 여전히 창 모드로 실행되지만, GameMaker가 창 크기를 조정하여 화면 전체를 덮도록 합니다. 테두리 없는 전체화면이 활성화되면 window_get_fullscreen
함수는 true를 반환합니다. 이 함수를 전체화면으로 전환하기 전에 호출해야 하며, 이미 전체화면으로 실행 중일 경우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.
문법
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(enable);
인수 설명
인수 | 유형 | 설명 |
---|---|---|
enable | Boolean | 전체화면 모드에서 테두리 없는 창을 활성화할지 여부 (true) 또는 비활성화할지 여부 (false) |
반환값
- N/A
예제 코드
아래 코드는 전체화면 테두리 없는 창을 활성화하고 전체화면으로 전환하는 예제입니다.
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(true);
window_set_fullscreen(true);
위의 코드는 먼저 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
함수를 호출하여 테두리 없는 전체화면 창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후, window_set_fullscreen
함수를 사용하여 전체화면으로 전환합니다.
활용 예제
- 게임 시작 시 전체화면으로 전환하기
gml 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(true); window_set_fullscreen(true);
- 전체화면 모드에서 테두리 없는 창 비활성화하기
gml 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(false); window_set_fullscreen(true);
- 전체화면 상태 확인하기
gml var is_fullscreen = window_get_fullscreen(); if (is_fullscreen) { // 전체화면 모드입니다. }
- 키 입력으로 전체화면 전환하기
gml if (keyboard_check_pressed(vk_enter)) { 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(true); window_set_fullscreen(!window_get_fullscreen()); }
- 게임 종료 시 창 모드로 돌아가기
gml window_enable_borderless_fullscreen(false); window_set_fullscreen(false);
이러한 예제들은 전체화면 테두리 없는 창을 활용하여 게임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