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device 함수 설명
window_device
함수는 현재의 d3d 디바이스 포인터를 반환합니다. 이 포인터는 Windows와 macOS에서 DLL 또는 Dylib에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함수는 GameMaker에서 os_get_info()
로 대체되었으므로,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 이 함수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문법
window_device();
반환값
- Pointer: 현재의 d3d 디바이스 포인터를 반환합니다.
예제
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위의 코드는 d3d 디바이스 포인터를 변수에 저장합니다.
활용 예제
1. DLL에 포인터 전달하기
var 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external_function_call(gfx_pointer);
이 코드는 window_device
로 얻은 포인터를 외부 함수에 전달합니다.
2. Dylib와의 통신
var 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dylib_function(gfx_pointer);
이 예제는 Dylib와 통신하기 위해 포인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3. 디바이스 정보 확인
var 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if (gfx_pointer != 0) {
show_message("디바이스 포인터가 유효합니다.");
} else {
show_message("디바이스 포인터가 유효하지 않습니다.");
}
이 코드는 디바이스 포인터가 유효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주의 사항
window_device
함수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므로,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os_get_info()
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함수명 | 설명 | 반환값 |
---|---|---|
window_device | 현재 d3d 디바이스 포인터 반환 | Pointer |
os_get_info | 시스템 정보 반환 | 다양한 정보 |
external_function_call | 외부 DLL 함수 호출 | 결과값 |
dylib_function | Dylib 함수 호출 | 결과값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