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_device 함수 설명

window_device 함수는 현재의 d3d 디바이스 포인터를 반환합니다. 이 포인터는 Windows와 macOS에서 DLL 또는 Dylib에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함수는 GameMaker에서 os_get_info()로 대체되었으므로,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 이 함수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문법

window_device();

반환값

  • Pointer: 현재의 d3d 디바이스 포인터를 반환합니다.

예제

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
위의 코드는 d3d 디바이스 포인터를 변수에 저장합니다.

활용 예제

1. DLL에 포인터 전달하기

var 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external_function_call(gfx_pointer);

이 코드는 window_device로 얻은 포인터를 외부 함수에 전달합니다.

2. Dylib와의 통신

var 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dylib_function(gfx_pointer);

이 예제는 Dylib와 통신하기 위해 포인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3. 디바이스 정보 확인

var gfx_pointer = window_device();
if (gfx_pointer != 0) {
    show_message("디바이스 포인터가 유효합니다.");
} else {
    show_message("디바이스 포인터가 유효하지 않습니다.");
}

이 코드는 디바이스 포인터가 유효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
주의 사항

  • window_device 함수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므로, 새로운 프로젝트에서는 os_get_info()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함수명 설명 반환값
window_device 현재 d3d 디바이스 포인터 반환 Pointer
os_get_info 시스템 정보 반환 다양한 정보
external_function_call 외부 DLL 함수 호출 결과값
dylib_function Dylib 함수 호출 결과값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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