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ew_set_yport 함수 설명
view_set_yport
함수는 주어진 뷰 포트의 y 위치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뷰 포트 인덱스(0부터 7까지)와 새로운 위치를 인자로 받습니다.
문법
view_set_yport(view_port, y)
인자 설명
인자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view_port | 정수 | 타겟 뷰 포트 (0 - 7) |
y | 정수 | 새로운 y 위치 |
반환값
- 없음 (N/A)
예제
다음 코드는 뷰 포트[0]의 y 위치를 확인하고, 필요한 위치가 아닐 경우 해당 위치로 설정합니다.
if view_get_yport(0) != (display_get_height() / 2) - (view_hport[0] / 2) {
view_set_yport(0, (display_get_height() / 2) - (view_hport[0] / 2));
}
활용 예제
예제 1: 뷰 포트 위치 조정
뷰 포트의 y 위치를 화면 중앙으로 설정하는 코드입니다.
view_set_yport(1, (display_get_height() / 2) - (view_hport[1] / 2));
예제 2: 여러 뷰 포트 위치 설정
모든 뷰 포트의 y 위치를 동일하게 설정하는 코드입니다.
for (var i = 0; i < 8; i++) {
view_set_yport(i, (display_get_height() / 2) - (view_hport[i] / 2));
}
예제 3: 특정 조건에 따라 뷰 포트 위치 변경
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만 뷰 포트의 y 위치를 변경하는 코드입니다.
if (some_condition) {
view_set_yport(2, new_y_position);
}
예제 4: 뷰 포트의 y 위치를 기준으로 다른 요소 위치 조정
뷰 포트의 y 위치에 따라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조정하는 코드입니다.
var y_pos = view_get_yport(0);
object_set_y_position(object_id, y_pos + offset);
이와 같은 방식으로 view_set_yport
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뷰 포트의 위치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