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ew_set_wport 함수 설명
view_set_wport
함수는 주어진 뷰 포트의 너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함수는 뷰 포트 인덱스(0에서 7까지)와 새로 사용할 너비를 인자로 받습니다.
문법
view_set_wport(view_port, w)
인자 설명
인자 이름 | 타입 | 설명 |
---|---|---|
view_port | 정수 | 타겟 뷰 포트 (0 - 7) |
w | 정수 | 새 너비 (픽셀 단위) |
반환값
- 없음
예제
다음 코드는 뷰 포트[0]의 너비를 확인하고, 만약 현재 너비가 디스플레이 너비의 절반이 아니라면 그 값을 설정합니다.
if (view_get_wport(0) != (display_get_width() / 2)) {
view_set_wport(0, display_get_width() / 2);
}
활용 예제
예제 1: 뷰 포트 너비 조정
// 뷰 포트 1의 너비를 800픽셀로 설정
view_set_wport(1, 800);
예제 2: 모든 뷰 포트 너비 초기화
// 모든 뷰 포트의 너비를 디스플레이 너비의 절반으로 설정
for (var i = 0; i < 8; i++) {
view_set_wport(i, display_get_width() / 2);
}
예제 3: 조건에 따라 뷰 포트 너비 변경
// 뷰 포트 2의 너비가 400픽셀이 아닐 경우 변경
if (view_get_wport(2) != 400) {
view_set_wport(2, 400);
}
예제 4: 뷰 포트 너비를 화면 크기에 맞추기
// 뷰 포트 3의 너비를 화면의 전체 너비로 설정
view_set_wport(3, display_get_width());
예제 5: 뷰 포트 너비를 동적으로 조정
// 게임의 상태에 따라 뷰 포트 4의 너비를 조정
if (game_state == "battle") {
view_set_wport(4, display_get_width() / 2);
} else {
view_set_wport(4, display_get_width());
}
이와 같이 view_set_wport
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뷰 포트의 너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